전 세계가 기다려온 현대자동차의 전동화 대형 SUV 아이오닉 9이 지난해 11월 디자인을 공개한 가운데 당시 이를 지켜본 글로벌 주요 매체는 아이오닉 9의 기술과 혁신에 주목하며 호평과 찬사를 아끼지 않았을 정도로 큰 주목을 받았는데 특히 현대자동차가 선보인 전동화 브랜드 아이오닉 라인업을 확장하는 3열 전동화 SUV로 공력 성능과 심미적 가치를 추구한 외관 디자인 덕분에 아늑하고 여유로운 공간 경험을 제공한 아이오닉 9의 실내 공간은 내연기관을 기반으로 새롭게 출시된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 보다 더 넓은 실내 공간감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이후 시간이 흘러 2025년 2월 현대자동차는 전동화 대형 SUV ‘아이오닉 9’의 판매 가격을 공개하고 3일(월)부터 사전 계약을 시작하는데 아이오닉 9은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플래그십 모델로, E-GMP 기반 동급 최대 휠베이스를 통해 실내 공간을 극대화했으며 110.3kWh 배터리 탑재로 전 모델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0km 이상을 달성하는 등 우수한 상품성을 갖추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전기차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9은 공기 역학의 미학을 담은 디자인과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갖췄는데 특히 아이오닉 9에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고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는 에어로스테틱 실루엣을 연출했으며 세계 최초로 전면 범퍼 하단에 듀얼 모션 액티브 에어 플랩을 탑재해 공기 저항을 최소화했습니다.

또한 공력 성능을 극대화하고 전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디자인 요소와 기술들을 적용해 대형 SUV로는 최고 수준인 공기저항 계수 0.259를 달성했는데 그럼에도 멋스러운 디자인이 인상적인 아이오닉 9의 전면부 및 램프 디자인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했고, 차량 측면은 유려한 곡선으로 설계된 루프 라인을 통해 차량 앞좌석부터 뒷좌석까지 모든 탑승자가 넉넉한 헤드룸 공간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면 아이오닉 9 후면부 디자인은 테두리를 두르는 파라메트릭 픽셀 램프가 유니크한 디자인을 연출하며 현대자동차 최초로 적용된 히든 안테나는 깔끔한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차량 실내는 긴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를 바탕으로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해 더욱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9은 차량 제원은 전장 5,06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 휠베이스 3,130mm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동급 최대 수준의 2,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 했는데 그 밖에도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9에 6인승 3종, 7인승 1종 등 총 4종의 다양한 시트를 구성하고 있으며 아이오닉 9의 1열은 릴렉션 시트와 레그레스트를 비롯해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를 적용했고 2열 6인승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 스위블링 시트, 다이내믹 바디케어 시트와 7인승, 6:4 분할 폴딩 시트를 장착했습니다.

그 밖에도 유니버설 아일랜드 2.0 콘솔은 최대 190mm까지 후방 이동이 가능하고 전방과 후방에서 모두 열 수 있는 양방향 멀티 콘솔을 적용해 1열뿐만 아니라 2열 승객까지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신형 팰리세이드에 부럽지 않을 정도로 편의성을 누릴 수 있습니다.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였고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를 탑재해 EV 관련 정보와 기능을 쉽게 확인하고 조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현대 AI 어시스턴트 기능을 통해 자연어를 기반으로 도착지, 차량 이용, 일반 지식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차량과 고객의 양방향 소통을 가능하게 했으며, 이 밖에도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9에 100W USB C타입 충전 단자, V2L 기능, 3종 카메라 클리닝 시스템, 컴팩트 디지털 사이드 미러, 디지털 센터 미러 등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한편, 아이오닉 9은 E-GMP를 기반으로 110.3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532km 주행 가능하며, 전체 모델이 500km 이상의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를 달성하기도 했는데 여기에 아이오닉 9은 항속형과 성능형 모델이 있으며, 후륜 모터 기반 항속형 2WD 모델은 최고출력 160kW, 최대토크 350Nm, 전비 4.3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32km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전 모델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0km 이상 뿐만 아니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추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전기차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되는 아이오닉 9의 차량 판매 가격은 7인승 익스클루시브 6,715만원, 프레스티지 7,315만원 캘리그래피 7,792만원이며, 아이오닉 9 6인승 모델 기준 익스클루시브 6,903만원, 프레스티지 7,464만원, 캘리그래피 7,941만원인데 여기에 전기차 구매 보조금 적용 시 실제 구매 가격은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7인승 기본 트림 기준 6천만원 초중반대부터 아이오닉 9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디 올 뉴 팰리세이드’ 가솔린 출고 대기 5개월…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예상 출고 대기 기간은?
- “4천만원대 프리미엄 전기 SUV” 볼보자동차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 볼보 EX30 출시! 최대 333만원 파격적인 가격 인하
- “하이브리드 없어도 잘 팔려”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인기! GV80 쿠페 · GV80 블랙 등 “수입차 부럽지 않아”
- “디자인 논란에도 인기 뜨거워” 현대차, 싼타페 풀체인지 ‘디 올 뉴 싼타페’ 인기 있는 하이브리드 차량 중 출고 대기 기간도 짧아
- “삼각별 디자인으로 반전 노린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포착!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