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브IM이 19일, 서브컬쳐 게임 ‘오즈 리라이트’의 일본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클로즈베타 테스트 모집을 시작했다.
하이브IM의 ‘오즈 리라이트’는 명작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재해석한 수집형 서브컬쳐 게임으로 도로시를 비롯한 주요 인물을 재해석한 7인의 창조자(리라이터)가 유저와 함께 타락한 세력에 맞서 세계를 구원하는 모험을 담고 있다.
국내 마코빌에서 개발한 이 게임은 고퀄리티 2D 애니매이션 그래픽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게임 속 소셜미디어인 미러그램을 통해 캐릭터와 소통하고 선물을 주고 받는 등 여러 상호작용을 통해 친밀도를 높일 수 있다. 아직 이 게임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사이드뷰 시점으로 전투가 진행되며 스킬을 사용할 경우 캐릭터를 강조한 짤막한 애니메이션이 컷신으로 등장한다.


일본에서 베타테스트 진행이 결정된 ‘오즈 리라이트’는 오는 3월 5일까지 테스터를 모집하고 3월 5일 오전 10시 59분까지 테스터를 모집하고, 3월 5일 오전 11시부터 3월 12일 오후 11시 59분까지 베타테스트를 진행한다. 서브컬쳐 장르의 게임이기 때문에 국내가 아닌 일본 선행 테스트를 통해 현지에서의 반응과 의견을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게임을 개발한 마코빌은 넥슨과 네오위즈의 경력자들이 설립한 게임사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