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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는 플래그십 전동화 SUV인 ‘더 기아 EV9 GT(The Kia EV9 GT, 이하 EV9 GT)’와 실용성을 강조한 ‘스탠다드’ 모델의 계약을 18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에는 기존 EV9 롱레인지 모델의 트림별 가격 조정을 통한 상품성 강화도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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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9 GT: 고성능과 프리미엄의 집약체
2023년 출시 후 ‘2024 세계 올해의 자동차’ 및 ‘2024 북미 올해의 차’ SUV 부문에 선정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받은 EV9에 강력한 주행 성능을 더했다.
EV9 GT는 ▲합산 최고 출력 374kW(509마력), 최대 토크 740Nm(75.5 kgf·m) ▲정지 상태에서 100km/h 도달 4.5초 ▲1회 충전 시 408km 주행(99.8kWh 배터리, 복합 기준) 등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기아는 전방 노면 정보를 기반으로 주행 상황에 맞춰 서스펜션을 최적화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전자식 차동 제한장치(e-LSD)를 기본 적용해 안정성과 주행 감각을 향상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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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 편의사양 및 고급 인테리어EV9 GT는 ▲100W 고속 충전 USB C타입 단자 ▲아이 페달(i-PEDAL) 3.0 ▲디지털 사이드·센터 미러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빌트인캠 2 ▲기아 디지털 키 2 등 최신 사양을 갖췄다.
실내는 ▲GT 전용 클러스터 테마 ▲퍼포먼스 타이머 ▲2열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 ▲네온 포인트의 알칸타라 스포츠 시트 ▲스웨이드 소재의 크래시 패드 및 도어 트림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외관 및 색상 옵션외부는 ▲세로형 패턴 액티브 에어 플랩 ▲블랙 슬림형 루프랙 ▲21인치 전용 휠 ▲네온 색상 브레이크 캘리퍼 등으로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외장 색상은 ‘판테라 매트 메탈’을 포함해 총 6종, 내장은 ‘블랙 & 네온’ 단일 컬러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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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탠다드 모델: 합리성과 실용성
함께 선보인 스탠다드 모델은 76.1kWh 배터리로 1회 충전 시 374km 주행이 가능하며, 롱레인지 모델의 주요 안전·편의 사양을 동일하게 제공해 경제성과 상품성을 모두 갖췄다.
EV9 모델별 가격(세제혜택 후, 개별소비세 3.5% 기준):
● 스탠다드: 에어 6,412만 원, 어스 6,891만 원
● 롱레인지(2WD): 에어 6,857만 원, 어스 7,336만 원
● 롱레인지(4WD): 에어 7,205만 원, 어스 7,689만 원
● GT 라인: 7,917만 원
● GT: 8,849만 원(※ GT는 세제혜택 미적용)
서울시 기준 전기차 보조금 적용 시, 스탠다드 에어 트림은 약 6,10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 관계자는 “EV9 GT는 기아 전동화 기술의 집약체로, 스탠다드 모델과 함께 다양한 고객층이 EV9의 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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