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라리가 FIA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FIA WEC) 최상위 클래스에서의 세 번째 시즌 개막을 맞아, 499P의 2025 시즌 리버리를 공개했다.

50과 51 번호를 단 499P 차량은 페라리 – AF 코르세(Ferrari – AF Corse) 공식 팀 소속으로 경기에 출전할 예정이다. 이 르망 하이퍼카 모델은 페라리의 유산을 계승함과 동시에, 전설적인 312 PB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있다.

2025 시즌에도 기존 드라이버 라인업은 그대로 유지된다. 페라리의 이번 시즌 목표는 제조사 및 드라이버 월드 챔피언십 타이틀에 도전하는 동시에 르망 우승 타이틀을 방어하는 것이다.

안토니오 푸오코(Antonio Fuoco), 미구엘 몰리나(Miguel Molina), 니클라스 닐슨(Nicklas Nielsen )이 50번 차량을 맡고, 알레산드로 피에르 구이디(Alessandro Pier Guidi), 제임스 칼라도(James Calado), 안토니오 지오비나치(Antonio Giovinazzi)가 51번 차량을 운전하게 된다. 이들 여섯 명의 드라이버가 운전할 499P는 지난 시즌 후반에 출전했던 차량과 동일한 기술적 구성을 유지하고 있다.

내구레이스 전용 페라리 499P는 800V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미드-리어십 트윈터보 V6와 전기 모듈 (ERS, Energy Recovery System)를 프런트 액슬에 넣었다.
- 中 BYD 전고체 배터리 돌풍 “2027년 시작한다”
- 한성자동차, 신규 보증 연장 프로그램 내놔 ’10년, 34만km까지 연장’
- 아이오닉9에 ‘깜놀’한 기아, EV9 가격 다듬어 반격 나섰다
- 현대차 더 뉴 마이티 2025, 편의성 극대화해 돌아오다
- 인정하는 이유,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가솔린 SUV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