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컴패니온그룹, 농협 ‘NH콕뱅크’ 기획 디자인 운영사업 수주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데이터 비즈니스 기반의 IT서비스 전문기업 유컴패니온그룹(회장 한수진)이 농협 NH콕뱅크 기획 및 디자인 운영사업을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농협이 자사의 대표 디지털 플랫폼인 ‘NH콕뱅크’의 경쟁력 강화 및 서비스 안정성 향상을 통해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시장 환경 및 관련 제도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는 동시에 고객중심의 편의성 확대를 위해 추진하게 됐다.
이번 사업에서 유컴패니온그룹은 생활밀착형 플랫폼인 NH콕뱅크의 특성과 트렌드를 이해하고 반영할 수 있는 인력 투입으로 전문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고객 컴플라이언스 요구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한다.
이에 따라 유컴패니온그룹은 NH콕뱅크의 풀뱅킹 도입에 대한 전략적 대응, 연령대별 고객유입을 위한 중장기 컨텐츠 제안, UI/UX 신기술 트렌드 연구 및 디자인 컨셉 개발 등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사업의 주요 범위는 ▲NH콕뱅크의 Identity를 부각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 및 유지보수를 위한 기획·디자인 ▲이용자 수 증가에 따른 모바일 웹/앱 접근성 향상 및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체계 수립 등의 상시개발부문과 ▲UI/UX 신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개발 ▲금융권 모바일앱 서비스 현황조사 기반의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상시 테스트, 서비스 컨텐츠 제작 등의 운영지원부문이다.
특히 금융 산업의 특성을 고려한 정보보안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계획의 수립/시행을 통한 철저한 정보보안관리는 물론 최적화된 인터페이스 적용으로 앱 사용자의 고객 경험 극대화를 이끌어 낸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해 최신기술 습득이 빠르며 금융권의 미래고객으로 부상 중인 ‘잘파세대’ 공략을 위해 빠르고 간편한 금융거래 방식, 이해하기 쉬운 금융메시지 전달, 한번에 쉽게 파악가능한 정보구조 등 이들의 특성을 반영한 기능개선에도 주안점을 둘 계획이다.
현창하 유컴패니온그룹 디지털사업본부 상무는 “금융권 DX에서 사용자 경험(UX)과 디자인 혁신은 경쟁력의 바로미터“라며 “당사는 다양한 UX전략 개발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NH콕뱅크의 특성을 감안한 주사용층과 특화 고객층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멀티 페르소나 기반의 UX전략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