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캡콤의 신작 소식과 함께 후속작으로 개발 중인 게임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귀무자’ 주인공의 얼굴은 일본 명배우 미후네 토시로

캡콤이 오는 2026년 선보이는 액션어드벤처 게임 ‘귀무자: 웨이 오브 더 소드’의 주인공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타이틀의 주인공은 실제 일본의 검객으로 유명했던 미야모토 무사시입니다.
특히, 전설적인 인물인 미야모토 무사시를 게임 속에 표현하기 위해 얼굴 모델 선정 역시 심혈을 기울였는데요.
얼굴 모델은 ‘7인의 사무라이’ ‘거미집의 성’ 등에 출연한 일본의 명배우 미후네 토시로가 맡았습니다. 미후네 토시로는 젊은 시절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과 함께 주로 사무라이로 열연해 일본은 물론 해외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지녔습니다.
캡콤은 진흙탕을 구르며 피 칠갑이 되어서도 거칠게 싸워나가는 젊은 무사인 미야모토 무사시를 표현하기 위해 미후네 토시로를 고집했다고 합니다.
‘귀무자’ 시리즈에서 실제 배우를 얼굴 모델로 주로 기용해 왔는데요. 1편의 주인공인 아케치 사마노스케는 대만 배우 금성무, 2편의 주인공인 야규 쥬베이는 일본 대표 배우 마츠다 유사쿠가 있으며 3편에서는 ‘레옹’으로 유명한 배우 장 르노가 잭 블랑의 얼굴과 성우를 맡았습니다.
2.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전산 오류

지난 8일 플레이스테이션의 네트워크 서비스인 PSN이 전산 오류를 겪었습니다.
약 24시간에 걸쳐 중단된 PSN 서비스로 인해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한 게임들이 장애를 겪었습니다.
특히, 7일부터 9일까지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테스트 진행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습니다.
소니는 이번 PSN 오류에 대해 사과하며 PSN 플러스 가입 유저 대상에게 멤버십 5일 연장을 보상했으며 캡콤은 기존에 14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하기로 했던 ‘몬스터 헌터 와일즈’의 2차 테스트에서 하루 더 연장하기로 발표했습니다.
3. 몬스터 헌터 와일즈, 첫 업데이트는 ‘타마미츠네’

캡콤이 오는 28일 PS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하는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와일즈’의 첫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오는 봄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제1탄으로 포호룡 ‘타마미츠네’가 추가됩니다. ‘몬스터 헌터 크로스’에서 첫 등장을 알렸던 타마미츠네는 벚꽃과 같은 외형에 우아한 몸놀림이 특징입니다.
캡콤은 ‘몬스터 헌터 와일즈’의 출시 이후에도 지속해서 업데이트를 이어갈 예정이며 여름 시즌에는 추가 몬스터가 등장하는 이벤트 퀘스트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4. 문명 7, VR 버전 봄 출시

파이락시스게임즈의 시뮬레이션 게임 ‘문명 7’의 VR 버전이 오는 봄 메타 퀘스트 3/3S로 출시됩니다.
VR 버전에서는 유닛의 전투를 실제 눈앞에서 지켜보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문명의 지도자 역시 옆에서 직접 대화를 나누는 듯한 경험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지난 11일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PC로 정식 출시된 ‘문명 7’은 시대에 따라 문명이 달라지는 신규 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습니다.
5. 스팀, ‘협력 게임’ 세일 진행

스팀에서 오는 17일까지 협력 게임 세일을 진행합니다.
협동 콘텐츠가 포함된 게임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지난 2023년 최고의 게임으로 손꼽혔던 ‘발더스 게이트 3’는 20% 할인된 5만 2800원에 판매 중이며 높은 난도에 악명 높은 협동 게임으로 화제를 모았던 ‘오버쿡드 2’는 75% 할인된 65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생존 오픈 월드 게임 ‘프로젝트 좀보이드’도 33% 할인된 1만 4400원에 세일을 진행합니다.
6. ‘데스 스트랜딩 2’ 신규 정보 SXSW 2025에서 공개

코지마프로덕션이 제작 중인 PS5용 액션 어드벤처 게임 ‘데스 스트랜딩 2’의 신규 정보가 오는 3월 10일 미국 텍사스에서 펼쳐지는 종합 문화 콘퍼런스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에서 공개됩니다.
이날 코지마 히데오 디렉터는 패널로 참여해 연내 출시 예정인 ‘데스 스트랜딩 2’을 직접 설명합니다.
또한 SXSW 기간 코지마프로덕션은 팝업 스토어로 참여하며 한정 굿즈를 판매합니다.
‘데스 스트랜딩 2’는 전작의 주인공 샘 포터 브리지스가 이번에도 주인공을 맡았으며 새로운 대륙에서 이야기를 그릴 예정입니다.
7. 디아블로 4, 신규 확장팩은 2026년 예정

블리자드의 액션 RPG ‘디아블로 4’은 매년 확장팩을 출시한다는 로드맵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런 계획이 최근에 변경된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비디오게임 네트워킹 콘퍼런스인 다이스서밋에 참석한 로드 퍼거슨 디아블로 4 총괄 매니저는 “디아블로 4의 신규 확장팩은 2026년 특정 시점까지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올해 ‘디아블로 4’의 콘텐츠를 소개하는 로드맵을 시즌 8 시작 전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