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대표 마티아스 부세](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15/image-0dbcef8a-5247-4f60-91d2-319af1788338.jpeg)
포르쉐코리아는 12일 포르쉐 서비스센터 성수 오픈과 함께 2025년 주요 경영 계획을 발표했다. 브랜드 경험 강화가 핵심이며 네트워크 확장과 세일즈·서비스 강화를 위해 적극 투자할 방침이다.
![포르쉐코리아 신차 출시 계획](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15/image-9a62f2e1-b9ab-447b-8779-e427b7809371.jpeg)
올해는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갖춘 신차를 출시한다. 3월 마칸 일렉트릭 출시를 비롯해 타이칸 GTS, 911 GT3 25주년 모델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포르쉐코리아 리테일 네트워크](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15/image-58fdfcc0-d72f-4d2f-8f83-e667018f06f1.jpeg)
리테일 네트워크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 이번 성수 서비스센터 오픈을 시작으로 포르쉐 스튜디오 한남과 포르쉐 서비스센터 제주를 새롭게 오픈한다. 향후 2030년까지 네트워크를 두 배로 확장할 예정이다.
![포르쉐 서비스센터 성수](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15/image-b6d7fbb3-80a0-4dbd-9a08-89aac9b36588.jpeg)
특히 행사를 진행한 포르쉐 서비스센터 성수는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연면적 1만 5,968㎡에 지하 1층, 지상 11층으로 구성했다. 친환경 건축물로 설계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1++ 인증과 친환경 건축물 인증을 획득했다.
![포르쉐 서비스센터 성수](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15/image-503fdede-0c92-4ae6-957c-ebdd0d4452eb.jpeg)
또한 포르쉐 기준을 충족하는 최신 설비와 최첨단 장비를 갖췄다. 워크베이 수는 40개로, 국내에서 가장 많다. 이를 통해 연 평균 90대 이상의 일반 정비와 사고 차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향후 판금·도장 설비를 추가 증설하고 워크베이를 25개 확장할 계획이다
![포르쉐 서비스센터 성수](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15/image-4381469f-a2fb-4b84-9565-fedbedd08ec4.jpeg)
![포르쉐 서비스센터 성수](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15/image-465352b4-553c-455d-b297-106cf51c8d6f.jpeg)
뿐만 아니라 전기차 인프라도 대폭 강화했다. 전기차 화재 확산을 방지하는 ‘쿼런틴 에어리어’를 구축했다. 전기차 정비 인력은 총 9명의 고전압 테크니션(HVT) 및 고전압 전문가(HVE)로 구성했다.
![포르쉐 서비스센터 성수](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15/image-760f76a7-ce14-4a84-8707-5ff8cd1ce19e.jpeg)
포르쉐 글로벌 인증 서비스 컨설턴트(PGCS)와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ZPT 골드 테크니션이 정밀한 진단과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고로 ZPT 골드 등급은 최소 8년 이상의 정비 경력과 시험을 통과해야 취득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인증이다.
![포르쉐 서비스센터 성수](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15/image-349e2987-8edf-4b64-bef5-84726868bb4e.jpeg)
아울러 센터 내에는 320kW 초급속 충전기 4대를 포함해 총 31대의 충전 인프라를 구축했다.
고객 편의를 위한 시설도 강화했다. 약 3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 공간을 갖췄다. 여기에 입고부터 출고까지 차량 위치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AI 차량 관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정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포르쉐 서비스센터 성수](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15/image-5df57988-5262-451f-bcef-73758b7cb18f.jpeg)
이외에도 VIP 라운지와 프라이빗 컨설팅 공간을 마련해 고객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포르쉐 라이프스타일 및 테큅먼트 전시 공간도 운영한다.
포르쉐코리아는 성수 서비스센터를 시작으로 고객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올해 안으로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와 ‘포르쉐 시그니처 케어 서비스 패키지’를 도입한다. 2017년 이후 매년 15%씩 확장해 온 부품 물류센터는 2030년까지 자동화된 딜러 주문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포르쉐 서비스센터 성수](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15/image-ec5cbb5f-8ce1-499a-bd27-7e334f16e2ad.jpeg)
또한 전기차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충전 인프라와 전용 서비스 시설을 늘리고, 자체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전기차 전문 정비 인력을 양성한다. 현재 국내 포르쉐 테크니션의 62%가 전기차 정비가 가능하다.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한다. ‘포르쉐 트래블 익스피리언스’와 ‘포르쉐 트랙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드림’을 통해 올해 총 18억 원 규모를 지원한다.
- 현대차 아이오닉 9 출시, ‘구독 서비스 본격화’
- 메르세데스-AMG CLE 53 4매틱 카브 공개 ‘1억 1030만원부터’
- DT 네트웍스, 일산-부산지역 BYD 아토3 고객 만난다
- 기아 ‘더 기아 타스만’ 계약 돌입, 3750만원부터
- 스텔란티스코리아, ‘환율 압박에도 가격 인상 최소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