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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잡으러 온다”.. 단종됐던 전설의 세단, 전기차로 화려하게 부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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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스팅어 /사진=기아
기아 스팅어 /사진=기아

기아, 스팅어 후속 전기차 모델 출시 확정

기아가 스팅어 후속으로 전기차 모델을 개발하기로 결정했다. 이 프로젝트는 지난해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으나, 최근 유럽에서 열린 행사에서 기아 관계자가 개발이 재개되었음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스팅어는 기아의 고성능 패스트백 세단으로, 단종 이후에도 다시 출시되기를 바라는 소비자들의 목소리가 이어졌다.

기아의 이번 결정은 이러한 불만을 불식시키고, 스팅어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오게 될 것이라는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기아 스팅어 /사진=기아
기아 스팅어 /사진=기아

특히 스팅어 후속 전기차의 개발 소식은 국내외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기아의 기술력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EV8(가칭)로 알려진 스팅어 후속 모델은 현대차그룹이 개발하는 차세대 플랫폼 eM을 채택하여, 전기차 전용 설계를 통한 성능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 플랫폼은 무게가 가볍고 강성이 높아, 다양한 차급에 적용 가능한 범용성을 자랑한다.

예상되는 외관 디자인 특징

기아 스팅어 후속 전기차 예상도 /사진=유튜브 ‘REVCAR’
기아 스팅어 후속 전기차 예상도 /사진=유튜브 ‘REVCAR’

스팅어 후속 모델은 기아의 EV 시리즈와 일관된 디자인 언어를 따를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 스팅어의 스포티한 특징을 계승하면서도 전기차에 맞는 현대적인 요소가 포함될 예정이다.

외관은 스포티하고 날렵한 디자인으로 예상된다. 차량의 형태는 패스트백 스타일로, 공기역학성을 염두에 두어 설계될 예정이다. 이러한 디자인은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높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기아 스팅어 후속 전기차 예상도 /사진=유튜브 ‘REVCAR’
기아 스팅어 후속 전기차 예상도 /사진=유튜브 ‘REVCAR’

이 외에도 기존 스팅어의 매력을 살린 그릴 디자인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디자인 혁신은 EV8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욱 강조하게 될 것이다.

기아는 전기차 라인업에서 짝수 명칭을 세단 및 크로스오버 차량에 적용하고 있어, 차명은 ‘EV8’이 유력할 것으로 추측된다.

뛰어난 주행 및 배터리 성능 예고

기아 스팅어 실내 /사진=기아
기아 스팅어 실내 /사진=기아

스팅어 후속 모델은 최신 듀얼 모터 시스템을 채택하여 최대 612마력의 출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이는 전통적인 고성능 내연기관 차량에 비견될 수 있는 성능으로, 스팅어의 고급스러운 드라이빙 경험을 전기차에서도 이어갈 수 있게 된다.

이 모델은 최대 113.2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1회 충전 시 700~800km의 주행거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

기아 스팅어 /사진=기아
기아 스팅어 /사진=기아

현재 판매되고 있는 프리미엄 전기차와 비교할 때 상당히 긴 주행거리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

또한, 스팅어 후속 모델에는 레벨 3 자율주행 기능과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기술이 도입될 예정이라 소비자들에게 더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출시 일정 및 예상 가격

기아 스팅어 /사진=기아
기아 스팅어 /사진=기아

기아는 스팅어 후속 모델의 공식 출시를 2026년으로 계획하고 있으며, 이르면 2025년 중반에 프로토타입이 공개될 가능성도 있다. 향후 발표되는 일정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소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예상 가격은 약 5만~6만 5,000달러(한화 약 7,250만~약 9,440만 원)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가격대는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포지셔닝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는 스팅어의 성능과 디자인 유산을 통해 새로운 전기차 시대에도 확고한 존재감을 갖출 계획을 세우고 있다.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서의 기아의 입지가 더욱 탄탄해질 것으로 보인다.

토픽트리
content@newsbe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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