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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이하 포크리)와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이하 UEFN)의 2024년 성과를 공개했다.
포크리와 UEFN은 생존 게임 ‘포트나이트’에서 게이머가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활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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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에 따르면 2024년 포트나이트 에코시스템 내 크리에이터 수는 7만 명으로, 전년 2만 4000명 대비 3배 가까이 늘었다. 퍼블리싱된 섬은 총 19만 8000개로 전년 대비 약 2배 증가했으며, 이 가운데 13만 7000개의 섬이 UEFN에서 제작됐다.
게임 플레이 시간 또한 상승세를 보였다. 평균적으로 매일 6만 개의 크리에이터 제작 섬이 플레이됐으며, 2024년 일평균 플레이어 수는 15% 증가했다.
게이머의 포크리 제작 게임 플레이 시간은 연간 총 52억 3000만 시간에 달하며, 이는 전년 49억 8000만 시간 대비 5% 증가한 수치다. 또, 70% 이상의 ‘포트나이트’ 플레이어가 에픽게임즈 및 크리에이터 제작 게임을 지속적으로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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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수 증가에 따라 크리에이터에게 지급되는 수익금도 증가세를 보였다. 2024년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에게 지급된 수익금은 총 3억 5200만 달러로, 이는 2023년 3월~12월 대비 11%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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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FN은 지난해 캐릭터 시점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1인칭 카메라 모드, 스토리 기반 및 롤플레잉 게임 제작을 위한 대화 장치, 플레이어 간 원활한 소통을 돕는 근거리 채팅, 자신만의 독특한 NPC를 만들 수 있는 NPC 생성 장치 등을 추가해 콘텐츠 제작의 용이성을 높였다.
더불어 크리에이터는 수익금, 플레이어층 관련 분석 자료와 지표 개선, 섬 만족도 데이터를 통해 플레이어에 대해 분석할 수 있게 됐다. 게이머 역시 크리에이터 프로필과 즐겨찾기를 통해 선호하는 크리에이터의 제작 섬을 한눈에 확인하고 즐길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2025년에도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 지원에 힘을 쏟을 방침이며, 향후 씬 그래프 베타 전환, 커스텀 아이템 추가, 추가 툴 출시 등을 통해 다양한 요소가 가미된 게임도 제작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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