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설 연휴는 최소 6일이다. 1월 31일에 휴가를 사용한다면 최대 9일까지 쉴 수 있다. 여행이나 색다른 경험을 계획할 만큼 길다. 하지만 미세먼지가 심하고 독감이 유행해 어딜 나가기 어려울 수도 있다. 그런 이들을 위해 다른 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모아봤다.
대자연 속 기계동물과 인간 ‘호라이즌 제로 던 리마스터’
‘호라이즈 제로 던 리마스터’는 플레이스테이션4(PS4) 시절 독점작으로 그 역할을 톡톡히 했던 ‘호라이즌 제로 던’을 PS5와 PC 버전으로 재가공한 3인칭 오픈월드 액션게임이다. 문명이 한번 파괴된 후의 대자연을 배경으로 하기에 원시사회로 되돌아간 지구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자신의 부족에서 추방당한 사냥꾼 ‘에일로이’는 동물처럼 생긴 기계가 돌아다니는 대자연을 탐험한다. 호라이즌 제로 던 리마스터는 기계가 파괴한 문명의 폐허 속 소수 부족사회 시대를 살아가는 에일로이가 우연히 과거 문명의 기록을 엿볼 수 있는 기계를 발견하면서 세계의 비밀에 접근하게 되는 내용을 그린다.
소니는 1월 7일(현지시각)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 소니 부스에 레고 버전 호라이즌 제로 던 PS5 시연대를 마련하고 코스프레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마법사로 환생한 대학원생 ‘마법학교 마법사로 살아가는 법’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마법학교 마법사로 살아가는 법(마마살)’은 한국의 대학원생 ‘이한’이 판타지 세계 대마법사 가문의 막내아들로 태어나 마법학교에 가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전직 대학원생 이한은 마법학교 ‘에인로가드’에 입학해 교수님들이 탐내는 유능한 학생이 된다. 이한은 약육강식을 가르치는 에인로가드에서 부자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해리포터 시리즈와 비슷한 판타지 배경 학교물이다. ‘마법학교 마법사로 살아가는 법’은 카카오페이지에서 동명의 웹툰으로도 연재된다.
이세계에서 살아남기… ‘빙의자를 위한 특혜’
살아생전 덕질로 모든 장르를 섭렵한 주인공이 ‘사후 세계를 대비하세요!’라는 문자를 받는다. 자신이 죽은 줄 알고 눈을 뜬 그는 빙의심사국에서 깨어났다. 그는 다음 생에 귀여운 여자아이가 되어 무한한 사랑을 독차지하는 육아물을 원했지만 생존 난이도 S급의 무한회귀물 ‘세상을 구할 때까지 회귀’에 빙의됐다. 심지어 해당 회귀물의 주인공에게 갑질하는 망나니 귀족가에서 갑질 당하는 평민 하인의 딸로 빙의한다. 덕질하면서 얻은 감각과 죽기 직전 가입한 빙의생명보험 풀패키지 혜택과 신의 편애·총애로 S급 생존물에서 살아남는 이야기를 그린다. 원작 웹소설도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된다.
유럽 구경하며 드라이브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는 2012년 출시된 트럭 운전 게임이다. 유로트럭2는 각종 그래픽 개선 모드를 설치하면 실제 유럽의 도로를 드라이브하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는 평을 받는다. 게임은 유럽의 트럭기사가 되어 여러 회사의 배송의뢰를 받아 유럽의 다양한 도시에 화물을 운송해 돈을 버는 것이 콘셉트다. 액셀러레이터를 밟아 과속하면서 누구보다 빠르게 결승지점에 들어가야 하는 레이싱게임이 아니라 교통사고가 나지 않게 시간 안에 배송에 성공하는 것이 목표다.
변인호 기자
jubar@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