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 연휴 동안 네이버와 카카오 웹툰 플랫폼을 통해 몰일합 수 있는 웹툰 작품을 소개한다.
네이버에서는 참신한 소재, 독창적인 스토리 전개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베스트도전 웹툰을 볼 수 있다. 이 중 대표적인 것이 ‘독자픽’이다. 독자픽이란 열독자 추천을 최대한 반영해 정식 연재 작품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평소 네이버웹툰을 많이 이용한 독자가 구성한 ‘퍼스트 리더스 그룹(FRG)’의 추천을 통해 네이버웹툰에 연재할 작품을 직접 고르는 방식이다.
이달 독자픽 선정된 작품은 ▲임레이스 작가의 ‘겨울잠’ ▲해수 작가의 ‘결혼사수 스캔들’ ▲윤찐빵 작가의 ‘과학고 생존일지’ ▲김에그X해례 작가의 ‘딸들’ ▲dlsg**** 작가의 ‘미생물’ ▲달 심청 작가의 ‘뱀파이어의 연금술’ ▲오태호X사냥사슴꾼 작가의 ‘시체조작돌’ ▲PiT 작가의 ‘우리 아이는 외계인에게 납치됐어요’ ▲오태호X햇님 작가의 ‘좀비떼로’ ▲릴리리하 작가의 ‘킬러와 여고생 그리고 개’ 등 총 10개다.
이들 작품은 모두 네이버웹툰 베스트도전에서 볼 수 있으며 참신한 소재와 독창적인 스토리 전개 등으로 FRG의 호평을 받은 만큼 이번 설 연휴 기간 가볍게 즐겨볼 작품이다. 네이버웹툰은 독자픽에 선정된 작가들과 협의를 거쳐 추후 정식 연재할 계획이다.
지난해 연말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부문 2기에 선정된 베스트도전 수상작도 눈여겨 볼 만 하다.
수상작은 ▲백준영 작가의 ‘귀시망치’ ▲머클X곰방 작가의 ‘괴이현상 하나’ ▲01Q1 작가의 ‘과학고 사변’ ▲DOCI 작가의 ‘기로의 밤’ ▲쥐망 작가의 ‘별 거 아니겠지’ ▲호밀밭 작가의 ‘비인간서사’ ▲큐띠뿅 작가의 ‘소녀바둑’ ▲이면 작가의 ‘어느 마녀의 회고록’ ▲우영영 작가의 ‘오리짱!’ ▲이배n반숙 작가의 ‘작성자OO’ ▲땡 작가의 ‘저승차사 노동조합’ ▲왈개#이형우 작가의 ‘좀비 대 조폭’ ▲만깍 작가의 ‘짝사랑 사생결단 ’등 총 13개다.
카카오 계열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는 웹툰 신작을 볼 수 있다.
카카오웹툰에서 ‘샬롯에게는 다섯 명의 제자가 있다’의 용용 작가 신작 ‘블랙 헤이즈’를 공개했다. 블랙 헤이즈는 13년 전 작가가 선보였던 동명 웹툰을 새로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주인공은 세계적으로 촉망받는 마법사 ‘블로우’로 어느 날 마법 학교에 다니는 한 공자를 지켜달라는 특별한 의뢰를 받게 되고 임무 수행을 위해 아카데미에 잠복 입학한다. 그러나 아카데미 속 사건의 소용돌이에 휘말리면서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는 이야기들을 그린다.
이와 함께 ‘열 손가락’, ‘생존인간’, ‘아귀’ 등 다양한 서스펜스 장르물을 연재해온 디디 작가 신작 ‘김야 브이로그’를 카카오웹툰을 통해 선보인다. 김야 브이로그는 주인공이자 인터넷 방송 크리에이터 ‘연서’가 등산 방송을 진행하다 폭설로 길을 잃고 이 과정에서 만난 ‘김야’를 소재로 한 인터넷 방송을 진행한다. 이후 김야의 정체가 점차 공개되고 연서를 압박해오는 일련의 사건들이 전개된다.
카카오페이지에서는 웹소설 유명 작가 유나진 작가와 에디 작가가 함께 선보이는 ‘이상한데 효과적인 악녀 생활’, 헥토파스칼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웹툰화한 노블코믹스인 ‘용살자의 클래스가 다른 회귀’ 등 신작들을 공개했다.
송가영 기자
sgy0116@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