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올해 출시 예정인 기대작 소식과 함께 엑스박스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신작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팬텀 블레이드 제로, 뱀의 해 신규 트레일러 영상
중국 개발사 S-게임이 PS5와 PC로 연내 출시 예정인 액션 게임 ‘팬텀 블레이드 제로’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2025년인 뱀의 해를 기념해 공개된 이번 영상에서는 새로운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를 담았는데요.
꼭두각시 기술을 사용하는 보스와의 다대일 전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다수의 적이 한 번에 공격하는 순간에 뛰어올라 칼을 밟는 등 무협 영화 속 익숙한 액션 연출을 그대로 구현했습니다.
이 외에도 뱀에서 영감을 얻은 무기 화이트 파이선과 레드 바이퍼를 엿볼 수 있습니다.
2. ‘바이오 하자드 디렉터스 컷’ 현세대 콘솔로 복각
캡콤을 대표하는 호러 어드벤처 게임 ‘바이오 하자드’ 1편에 추가 요소를 더한 ‘바이오 하자드 디렉터스 컷’이 일본에서 PS4와 PS5로 1000엔(약 9200원)에 출시됐습니다.
‘바이오 하자드 디렉터스 컷’은 오리지널 버전에 비해 밸런스 조절과 함께 초보자를 위한 난도가 추가된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함께 일부 적과 아이템 위치가 변경되며 움직임이 빠른 좀비가 등장하는 등 원작 팬들이 새롭게 즐길 수 있도록 일부 변화한 요소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PS4와 PS5로 출시된 ‘바이오 하자드 디렉터스 컷’에서는 되감기와 퀵 세이브 등의 새로운 기능도 지원합니다.
3. 스팀 실시간 전략 게임 세일 진행
스팀에서 실시간 전략 게임의 할인 판매를 오는 27일까지 진행합니다.
RTS부터 전략 요소가 있는 게임 대부분이 이번 할인에 포함됐습니다.
중세를 배경으로 외교와 경영 등 자유도 높은 전략 요소를 담은 ‘크루세이더 킹즈 3’은 70% 할인된 1만 6500원에 판매 중입니다.
또, 빙하기를 맞은 지구에서 도시를 만들어 생존해야 하는 ‘프로스트 펑크’ 시리즈도 할인을 통해 1편은 3200원, 2편은 3만 6660원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4. 뱀파이어 서바이버, 영화 제작 상황 공유
‘뱀파이어 서바이버’의 제작사인 폰클이 2025년의 계획에 대해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계획 중에는 실사화에 대한 정보도 엿볼 수 있는데요. 현재 폰클은 주로 게임을 기반으로 영상을 제작하는 스토리키친과 함께 실사 영화를 제작 중입니다.
또한 실사화와 함께 여러 미디어와의 크로스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뱀파이어 서바이버’의 차기 업데이트로 크로스 플랫폼 세이브와 온라인 협동 모드 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5. ‘둠: 더 다크에이지스’ 5월 15일 출시 확정
이드소프트웨어는 FPS ‘둠: 더 다크에이지스’의 PS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용 출시를 오는 5월 15일로 확정했습니다.
지난 2016년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둠’ 시리즈의 3편에 해당하는 ‘둠: 더 다크 에이지스’는 판타지와 SF를 합친 듯한 독특한 테마가 특징입니다.
휴고 마틴 디렉터는 “플레이어가 마치 슈퍼웨폰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는데요.
새롭게 추가된 칼날 방패를 통해 적의 공격을 막거나 던져서 공격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시리즈 전통의 샷건은 물론 철퇴와 칼 등 중세 무기도 등장합니다.
6. 돌아온 류 하야부사 ‘닌자 가이덴 4’ 발표
코에이테크모게임즈의 인기 액션 게임 시리즈인 ‘닌자 가이덴’의 최신작 ‘닌자 가이덴 4’가 공개됐습니다.
올가을 PS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한글화 출시되는 ‘닌자 가이덴 4’는 전통의 주인공인 류 하야부사와 함께 새로운 주인공 야쿠모가 등장합니다.
또한 시리즈 특유의 빠르고 경쾌한 액션 연출을 엿볼 수 있어 팬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한편, 코에이테크모게임즈는 ‘닌자 가이덴 2’의 리마스터 타이틀 ‘닌자 가이덴 2 블랙’을 PS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했습니다.
7. 아랑전설: 시티 오브 울브즈 베타 테스트 진행
SNK는 대전격투게임 ‘아랑전설: 시티 오브 울브즈’의 PS4, PS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용 오픈 베타 테스트를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합니다.
이번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는 온라인 랭크 매치를 포함해 캐주얼 매치, 룸매치, 트레이닝이 가능하며 총 8개의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초보자와 상급자가 각기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두 가지 조작 스타일을 준비했습니다.
‘아랑전설: 시티 오브 울브즈’는 오는 4월 24일 정식 출시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