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새해 시작과 함께 게임사들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으로 게임의 활기를 불어넣는다. 특히 게임과 애니메이션, 웹툰과의 콜라보레이션이 가장 많다.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와 라그나로크 온라인·라그나로크 제로는 각각 애니메이션 ‘한마바키’, ‘쿵푸팬더’와 ‘비지 세이비어’와 ‘삼국블레이드 키우기’는 각각 웹툰 ‘마음의 소리’, ‘고수’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한마 바키
카카오게임즈는 캐주얼 RPG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의 시즌 2 돌입을 기념해 ‘한마 바키’ 컬래버레이션과 신규 전투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한마 바키’ 캐릭터 영웅 5종, ▲컬래버레이션 한정 콘텐츠 및 이벤트, ▲신규 이벤트 챌린지, ▲월드 결투장, ▲서버 방어전 등이 포함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한마 바키’, ‘한마 유지로’, ‘레츠 카이오’, ‘하나야마 카오루’, ‘피크’ 등 총 5종의 ‘한마 바키’ 컬래버 영웅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상상 사마귀’, ‘트리케라톱스’ 등의 한정판 펫 2종과 3종 아티팩트 및 아지트를 업데이트해 ‘한마 바키’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게 한다.
여기에 ‘피클’과 ‘한마 유지로’가 보스로 등장하는 이벤트 챌린지 2종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참여를통해 ‘레전드 영웅’, ‘레전드 아티팩트’ 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라그나로크 온라인 ·라그나로크 제로-쿵푸팬더
그라비티는 Universal Products & Experiences와 함께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쿵푸팬더’의 콜라보레이션을 오는 2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의 한정된 기간 동안 프론테라에 쿵푸팬더의 주인공인 팬더 ‘포’와 쿵푸 고수 ‘젠’, 사부 ‘시푸’가 이벤트 NPC로 등장한다.
베이스 레벨 90 이상이면 누구나 한정된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며 프론테라에 위치한 포를 통해 매일 4가지의 필드 처치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퀘스트를 전부 완료하면 퀘스트별 경험치와 쿵푸 팬더 콜라보 코인 1개씩 총 4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콜라보 코인은 교환 NPC 젠에게서 다양한 아이템 및 기간 한정 콜라보 의상과 맞바꿀 수 있다. 이벤트 NPC 시푸는 매일 1회 레벨에 따른 토벌 퀘스트를 제공하며 퀘스트에서 지정한 몬스터 100마리를 처치하면 경험치 보상을 증정한다.
또한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모자, 망토와 지팡이, 늘어진 인형 의상도 기간 한정으로 출시한다.
◇ 비지 세이비어-마음의 소리
조이 게임즈는 캐주얼 방치형 전략 RPG ‘비지 세이비어’에서 웹툰 ‘마음의 소리’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지 세이비어’와 ‘마음의 소리’ 콜라보 이벤트 기간은2월 19일까지이며, 게임 내 특별한 7일 로그인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애봉이 스킨, 애봉이의 바게트 무기,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게임에서는 깜짝 콜라보 패키지, 콜라보 룰렛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조석 가족 등 다양한 한정 콜라보 외형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1월 24일부터 2월 6일까지 매우 흥미로운 콜라보 눈싸움 이벤트가 열리며, 게임 속 조석 캐릭터가 특별 진행자로 나서 이벤트 분위기를 한층 돋울 예정이다.
◇ 삼국블레이드 키우기-고수
하이브IM은 방치형 RPG ‘삼국블레이드 키우기’에서 네이버 웹툰 ‘고수’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삼국블레이드 키우기’에서 ‘고수’의 인기 캐릭터 ▲강룡 ▲도겸 ▲소진홍 ▲진가령 등 총 4명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전설 등급 장수로 재탄생한 4명의 캐릭터는 원작 그대로의 무공을 바탕으로 한 고유의 공격 스킬과 액션을 선보인다.
‘강룡’은 아군과 자신의 능력치를 높이는 효과를 비롯해 다양한 전투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을 보유했다. ‘도겸’은 보호 효과는 물론, 특정 조합을 갖출 시 물리형 아군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모두 강화하는 능력을 자랑한다.
‘소진홍’은 빠른 검술과 발도술로 상대를 제압하는 캐릭터다. 물리형 아군의 능력을 강화하고 상대에게는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기술이 특징이다. ‘진가령’은 보조 캐릭터로, 자신과 물리형 아군에게 회복 효과를 주고 동시에 적을 방해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녔다.
◇ 워킹데드: 올스타즈-놈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와 모바일 게임 명작 ‘놈’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놈’ 컬래버레이션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워킹데드: 올스타즈’에서 과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명작 게임 ‘놈’을 미니 게임으로 만나볼 수 있게된 것. 내달 26일까지 인게임 재화인 ‘추억의 동전’을 모아 ‘놈’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미니 게임은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눌러 점프하거나 공격해 점수를 쌓고, 누적 점수에 따라 순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피처폰 시절 감성과 조작 방식을 그대로 재현해 이용자들의 향수와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내달 11일까지 ‘놈 빙고 이벤트’가 열리며 미션 완료 시 생존자 모집권 등 다채로운 보상이 지급된다. 금일부터 2월 4일까지, 2월 12일부터 25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로그인만 해도 ‘추억의 동전’과 유용한 보상이 주어지는 7일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