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십 엔진으로 진화한 GR 야리스 M
2.0L 터보 엔진, 600마력의 괴물 성능
토요타의 도전, 레이싱 한계 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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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 야리스 M, 새로운 엔진으로 무장해 작은 차체에 600마력 성능을 담아낸 스포츠카가 주목받고 있다.
토요타는 도쿄 오토 살롱에서 GR 야리스 M 콘셉트를 선보이며 고성능 차량 시장에 또 다른 강자를 선보였다. GR 야리스 M은 기존 1.6리터 3기통 엔진 대신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G20E)을 장착해 성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이 엔진은 일반 도로 주행용으로 400마력, 레이싱 사양으로는 최대 600마력을 발휘한다. 또한, 미드십 엔진 설계는 차량의 무게 중심을 낮춰 코너링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사륜구동 시스템은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토요타는 이 차량을 일본 내구 레이스 대회인 ‘슈퍼 타이큐 시리즈’에 투입해 성능을 테스트할 계획이다. “엔진이 고장 날 때까지 한계를 시험하겠다”는 회사 측의 발언은 GR 야리스 M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MR2의 부활 가능성, 자동차 팬들의 기대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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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는 GR 야리스 M을 토요타의 전설적 미드십 스포츠카 MR2의 부활을 알리는 신호로 보고 있다. 두 모델의 휠 베이스가 유사하다는 점에서 이 추측에 무게를 더하고 있다.
토요타는 최근 자사 애니메이션 ‘Grip’에서 차세대 MR2와 셀리카를 암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여, GR 야리스 M이 상용화돼서 MR2의 부활로 이어질 가능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고 본다.
고성능 소형 스포츠카, 현대차와의 경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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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GR 야리스 M이 유럽 시장에 출시된다면 현대차 i20 N 등 소형 고성능 차량과의 경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작고 강력한 GR 야리스 M은 레이싱 팬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다.
토요타가 새롭게 내놓은 이 모델은 단순한 콘셉트카를 넘어 브랜드의 기술력과 도전 정신을 상징하는 작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GR 야리스 M의 상용화 여부와 MR2 부활 가능성은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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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의 GR 야리스 M은 소형 고성능 차량 시장에서 현대차 i20 N 등과의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작지만 강력한 성능으로 레이싱 팬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이 모델은, 단순한 콘셉트카를 넘어 토요타의 기술력과 도전 정신을 상징하는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와 같이 GR 야리스 M의 상용화 가능성과 더불어 MR2 부활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며,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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