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추가된 마법 인형 공방. /인게임 캡처 |
이제는 주사위도 손수 제작하는 시대가 왔다. 지난 15일 저니 오브 모나크에 신규 생산 시설 ‘마법인형 공방’이 추가 됐다.
이름만 들으면 마법인형 경험치라도 생산할 것 같지만 생산품은 주사위, 용기의 물약, 룬 승급석이다. 마법인형이 물품을 생산해서 ‘마법인형 공방’이다.
마법인형 공방은 저니 오브 모나크에서 가장 중요한 아이템인 주사위를 직접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모았다. 여기에 용기의 물약과 새로 추가된 장비 ‘룬’을 승급시킬 수 있는 룬 승급석을 만들 수 있다는 점도 주목받았다.
마법 인형 공방의 경우 광산 3레벨부터 개방된다. 1레벨부터 주사위를 생산할 수 있으며 2레벨부터는 용기의 물약, 6레벨부터 룬 승급석을 생산할 수 있다.
마법인형을 배치하면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인게임 캡처 |
영지에 영웅 대신에 전설 마법인형을 배치해 추가 효과를 노릴 수 있다. 마법인형 ‘크라켄’과 ‘진 데스나이트’는 용기의 물약 생산 속도를 올려주고, ‘바포메트’와 ‘커츠’는 주사위 생산 속도를 올려준다.
드래곤의 진주 목격담이 슬슬 나오고 있다. /커뮤니티 캡처 |
여기에 추가로 이번 업데이트로 출시된 ‘드래곤의 진주’까지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다. 드래곤의 진주는 ‘리니지M’에서 등장하는 속도 강화 물약이다. 저니 오브 모나크의 ‘드래곤의 진주’는 사용 시 공격속도, 이동속도 10분간 10% 증가하는 소모품이다.
마법인형을 배치하고 레벨 10까지 올리면 드래곤의 진주 추가 생산 확률이 1% 증가한다. 추후 생산 시설 레벨을 높게 올리고 마법 인형을 추가로 배치할 수 있다면 상당한 양의 드래곤의 진주를 획득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아직은 생산량이 절대적으로 모자라다. /인게임 캡처 |
이처럼 마법인형 공방이 생산하는 물품은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다. 하지만 당장은 다른 생산 시설에 비해 실용성이 떨어지는 편이다.
주사위를 직접 만들 수 있어 큰 관심을 모았지만 3레벨 기준으로 주사위 12개를 얻을 수 있는데, 5초면 금방 소모되는 양이다. 24시간을 돌린다해도 576개다. 용기의 물약도 30분에 1개를 얻을 수 있다. 레벨을 올려도 주사위 수급량이 크게 변하지 않는다. 용기의 물약도 마찬가지.
룬 승급석의 경우 다른 수급처가 없기에 마법인형 공방이 필수적이지만 다른 아이템의 경우 다른 수급처를 이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룬 승급석은 룬을 희귀, 영웅, 전설 등급으로 승급할 때 필요하다. 다만 룬을 일반에서 고급으로 승급할 때는 상점에서 파는 ‘룬 강화 마법 주문서’를 사용하기에 룬이 출시된지 얼마 안 된 지금 승급석이 필요하지는 않다.
정리하자면 마법인형 공방은 추후 드래곤의 진주와 룬 승급석이 본격적으로 활용될 것을 생각하면 장기적으로 투자 가치가 있다. 다만 지금 당장의 활용성은 크지 않기에 시간 가속권을 투자하지 않고 여유롭게 레벨을 올리는 것을 권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