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기다림 끝에 공개된 닌텐도 스위치 2와 함께 리메이크로 재탄생한 인기작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닌텐도 스위치 2 외형 첫 공개
닌텐도가 신형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 2’를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닌텐도의 게임기 중 최초로 넘버링이 부여된 닌텐도 스위치 2는 이전 기기를 계승 발전한 것이 특징입니다.
먼저, 스크린의 경우 기존 닌텐도 스위치보다 확연하게 커졌으며 조이콘은 마치 마우스처럼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아울러 기존 닌텐도 스위치에서 보유하고 있는 패키지와 다운로드 게임 모두 닌텐도 스위치 2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는 전 세계에서 닌텐도 스위치 2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회를 진행하며 한국은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킨텍스에서 펼쳐집니다.
한편, 닌텐도 스위치 2의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오는 4월 2일 온라인 방송인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2. ‘캔디 크러쉬 사가’ 신작 공개
킹은 자사의 인기 퍼즐 게임 ‘캔디 크러쉬 사가’ 시리즈의 최신작 ‘캔디 크러쉬 사가 솔리테어’를 오는 2월 6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 출시합니다.
이번 장르는 솔리테어인데요. 솔리테어는 혼자서 하는 카드 게임을 뜻하며 윈도우의 기본 탑재 게임으로도 유명한 프리셀 역시 솔리테어 장르입니다.
‘캔디 크러쉬 솔리테어’는 친숙한 솔리테어의 룰에 기존 시리즈에서 친숙한 ‘컬러 폭탄’과 ‘젤리 물고기’ 등 특수 캔디를 활용하는 재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현재 이 게임은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2’ 리메이크
오락실의 인기 건슈팅 게임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2’가 리메이크를 거쳐 오는 봄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PC,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됩니다.
이번 리메이크는 현세대 그래픽으로 구현된 것이 특징으로 원작과 동일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캠페인 모드와 함께 최대한 빨리 보스를 처치하는 보스 모드와 연습할 수 있는 훈련 모드가 마련됐습니다.
4. 세계 최대 격투 게임 대회 에보 2025 종목 발표
세계 최대 규모의 격투 게임 대회 ‘에보 2025’의 채택 종목이 공개됐습니다.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펼쳐지는 ‘에보 2025’에서는 ‘스트리트 파이터 6’을 시작으로 ‘철권 8’ ‘모탈 컴뱃 1’ ‘마블 VS 캡콤 2’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등 인기 격투 게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는 4월 24일 출시 예정인 SNK의 ‘아랑전설: 시티 오브 더 울브스’도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습니다.
에보 주최 측은 추가 종목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5. 닌텐도 게임보이 레고로 제작
레고그룹이 레고 닌텐도 게임보이를 오는 10월에 출시합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서는 게임보이를 상징하는 십자 키를 엿볼 수 있습니다.
레고그룹과 닌텐도는 1980년대 스타일의 TV와 닌텐도엔터테인먼트시스템(NES)의 레고 세트를 출시하는 등 지속해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6. ‘동물의 숲’ 아류작 PS5에 등장
닌텐도의 인기 게임 ‘동물의 숲’의 아류작 ‘애니메 라이프 심’이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 공개됐습니다.
이 게임은 ‘동물의 숲’과 거의 같은 게임이라고 봐도 무방한데요. 그래픽 스타일부터 U.I와 폰트까지 짙은 유사성을 지녔습니다.
특히, 플레이어는 사람이지만 나머지 NPC는 동물인 점 역시 동일합니다.
‘애니메 라이프 심’은 오는 2026년 PS5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7. 견자단, “영화 ‘슬리핑 독스’는 취소됐다”
동명의 게임을 바탕으로 하는 영화 ‘슬리핑 독스’가 무산된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017년 제작을 알린 영화 ‘슬리핑 독스’는 유명 액션 배우 견자단이 주연 배우를 맡을 예정이었는데요.
단순히 주연 배우로서가 아니라 금액을 투자하며 영화의 일부 권리를 획득하는 등 프로젝트에 깊이 있게 관여했습니다.
지난 2012년 스퀘어에닉스에서 출시한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슬리핑 독스’는 홍콩을 배경으로 잠봉 경찰 웨이 셴의 이야기를 그린 바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