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주에는 다시 라스트 워가 리니지M을 누르고 1위로 올라섰다. 하지만, 리니지W와 리니지2M이 다시 10위권 내에 진입하며 리니지 형제가 약진했다.
특히 10위권 밖이던 넷마블의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페이트/그랜드 오더 아케이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12위로 껑충 뛰어올랐으며, 20위권 밖으로 밀려났던 엔씨소프트의 ‘저니 오브 모나크’가 13위를 차지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 [모바일게임] 리니지 형제 약진…페이트/그랜드 오더·저니 오브 모나크 10위권 진입

넷마블의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구글 매출 순위 12위까지 오를 수 있었던 것은 콜라보 덕분이다.
넷마블은 오는 28일까지 ‘페이트/그랜드 오더 아케이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나선증명세계 릴림 할롯 ~갈채 없는 장미~’라는 이름으로 영령과의 인연이 만들어낸 ‘증명세계’의 극장에서 벌어지는 성배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벤트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 이벤트 한정 서번트 ‘4성 세탄타’를 획득할 수 있고, 퀘스트 클리어와 미션 달성 등으로 이벤트 아이템을 모아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페이트/그랜드 오더 아케이트’에 등장하는 서번트들이 ‘커맨드 서포트’로 등장하며 ‘커맨드 서포트’가 부여된 커맨드 카드를 선택하면 다양한 효과가 발휘된다.

한편 2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가 다시 13위로 급등한 엔씨소프트의 ‘저니 오브 모나크’에서는 15일 신규 장비 ‘룬’과 생산 시설 ‘마법인형 공방’을 선보였다.
룬은 2,000 스테이지 클리어 시 자동으로 해방돼 군주에게 장착된다. 룬은 ‘룬 승급석’을 사용해 일반부터 고급, 희귀, 영웅, 전설 등급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강화는 ‘룬 강화 마법 주문서’을 통해 가능하다. 다른 장비들과 동일하게 강화 보호 횟수가 존재하며, 소진 시 파손된다. 파손된 룬은 ‘룬 보호 주문서’를 통해 복구할 수 있다.
새로운 생산 시설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영지에 추가된 ‘마법인형 공방’을 통해 ▲주사위 ▲용기의 물약 ▲룬 승급석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생산할 수 있다. 마법인형 공방은 광산 레벨 3 달성 시 개방되며, ▲커츠 ▲바포메트 ▲데스나이트 ▲크라켄 등의 마법인형을 배치해 생산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
마법인형의 레벨 초기화도 지원한다. 이용자는 ‘회상의 태엽’ 아이템을 이용해 2레벨 이상 마법인형의 레벨을 초기화할 수 있다. 회상의 태엽은 상점에서 획득 가능하다.
◇ [PC게임-스팀] 글로벌 이용자들이 가장 사랑하는 ‘배틀그라운드’

현재 스팀 그롤벌 매출 1위도 배틀그라운드지만, 지난해 해외 게임 이용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한국의 PC·콘솔 게임으로 ‘배틀그라운드’으로 선정됐다.
8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4 해외 시장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에 따르면 19개국 중 18개국 게임 이용자들이 주로 이용한 PC 게임 1위가 배틀그라운드였다.


크래프톤은 16일 PUBG: 배틀그라운드의 33.2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파밍 기회를 제공하는 ‘루트 트럭’이 사녹 맵에 돌아왔다. 루트 트럭은 정해진 경로를 따라 움직이는 중장갑 차량으로, 총기 및 투척 무기로 피해를 입히면 아이템이 담긴 상자가 떨어진다. 트럭 파괴 시 화물칸 내부로 진입할 수 있으며, 스쿼드 전원이 무장할 수 있을 정도의 장비와 특별한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루트 트럭은 일반 매치, 사용자 지정 매치 및 아케이드에 적용된다.
건 플레이 실험실에서는 개선된 총기 저지력을 선보인다. 각 총기의 특성과 밸런스를 바탕으로 저지력을 조정하고 카테고리별로 상이한 저지력을 적용한다. 오는 22일부터 이용자는 향후 모든 모드에 반영될 예정인 개선된 저지력을 미리 체험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개발진은 게임 플레이 데이터와 이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총기 저지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상점에는 새로운 테마의 ‘2025 설맞이 대축제’와 함께 다채로운 상품을 추가했다. 제작소 패스, 밀수품 상자, 스텝 업 패키지, 전리품 팩을 통해 그리스 신화에서 영감을 받은 신규 성장형 무기 스킨, 크로마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설맞이 대축제 상품은 PC에서 1월 15일부터 3월 12일, 콘솔에서는 1월 23일부터 3월 20일까지 판매된다.

◇ [PC방 순위] ‘던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업데이트로 사용시간 100% UP

TOP 5 순위권에서는 신규 요원 ‘태호’를 출시한 발로란트가 전주 대비 5.3% 사용시간이 증가해 1계단 상승한 2위를 기록했다.
던전앤파이터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100%이상 증가하며 순위가 상승했다.
던전앤파이터는 지난 9일 신규 시즌 중천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지역 중천과 함께 최고 레벨 확장과 신규 상급 던전 등이 추가되었고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오는 3월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도 지난 9일 ‘카우지’ 테마의 신규 트랙 3종을 공개하고 이와 함께 아이템전 승리 조건 변경, 아이템전 스킬 밸런스 변경 등을 적용하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