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일본 도쿄에서 열린 일본 최대 자동차 튜닝 박람회 ‘2025 도쿄 오토살롱’에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을 공개했다.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은 일본의 전설적인 레이서 츠치야 케이치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모델로,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딕 5 N에 주행 성능을 강화하는 N 퍼포먼스 파츠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츠치야 케이지는 프로 레이서이자 해설자로, 일본 드리프트 문화의 창시자로 여겨지는 인물이다. 현대자동차는 츠치야 케이지와 초기 개발 단계부터 전기차에 모터스포츠의 감각을 심는 데 힘썼다. 이를 위해 일본 현지 서킷과 와인딩 코스에서 여러 제조사의 튜닝 파츠를 테스트하며 최적의 파츠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탄생한 모델은 츠치야 케이지의 별명인 ‘드리프트 킹(Drift King)’의 이니셜을 따 이름에 ‘DK’를 붙였다.
츠치야 케이치는 이번 협력에 관해 “아이오닉 5 N을 여러 번 경험하며 매번 놀라움과 즐거움을 느꼈고, 최고의 고성능 전기차를 개성적으로 튜닝하기 위해 현대 N과의 협력을 결정했다.”라며 “레이서로서 표현할 수 있는 감성과 현대 N의 기술력을 담아 완성한 DK 에디션을 통해, 많은 운전자가 아이오닉 5 N의 또 다른 즐거움을 느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은 ▲강도가 뛰어난 알루미늄 합금, 두랄루민 (Duralumin)을 가공∙제작한 6P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 ▲면적을 넓히고 마찰 계수를 강화한 전용 브레이크 패드 ▲안착면에 특수한 가공 구조를 적용해 고속 주행 중 마찰력을 강화한 21인치 경량 단조휠 ▲ 로워링 스프링 등 차량 무게 중심을 낮추는 전용 부품까지 여러 요소를 업그레이드해 차량의 주행 안정성과 제동∙코너링 능력을 높였다.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은 2025년 상반기 중 한국과 일본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