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에듀테크 분야 소식을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주간 에듀테크’ 코너를 운영합니다. 1월 6일부터 1월 10일까지 한 주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비상교육 온리원, 안현정 강사와 중등 과학 학습 프로젝트 진행
비상교육의 스마트 학습 브랜드 온리원이 대표 강사 안현정과 함께 중학생 대상 ‘과학 실력 완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 프로젝트는 비상교육의 베스트셀러 교재 오투 과학을 기반으로 제작된 중1 맞춤형 강의로 기초부터 심화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메타인지 학습법을 적용해 ‘개념–자료 해석–문제 풀이–정리’ 단계를 반복하며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 상태를 점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강의는 최신 교육 트렌드와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했다.
온리원은 신규 중1 과학 강의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손병목 비상교육 러닝컴퍼니 대표는 “중등 과학 학습이 고등 내신과 수능 준비의 중요한 기반”이라며 “안현정 강사와 대표 교재를 결합한 이번 프로젝트로 학생들이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테크빌교육, ‘2025년 겨울학기 디지털새싹 캠프’ 프로그램 운영
테크빌교육이 2025년 디지털새싹 캠프운영을 시작했다. 디지털새싹 캠프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소프트웨어·인공지능(SW·AI) 교육 프로그램으로 초·중·고 학생들의 디지털 교육 격차를 완화하고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테크빌교육은 호남·제주 지역 디지털새싹 사업 주관기관으로 2022년부터 지금까지 9000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이번 겨울 캠프는 호남·제주 지역을 중심으로 새로운 수요를 발굴하고 광주 하남중앙초등학교, 영암중학교, 장성하이텍고등학교 등에서 진행된다. 방문형·집합형으로 구성된 캠프는 무료로 제공되며 참가 신청은 디지털새싹 캠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박기현 테크빌교육 에듀테크부문 대표는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기반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미래엔, 초등 학습만화 웹툰 서비스 ‘초코툰’ 론칭
미래엔이 초등학생의 학습 흥미를 높이기 위해 전 과목 온라인 학습 플랫폼 ‘디지털초코’에서 새로운 학습만화 웹툰 서비스 ‘초코툰’을 선보였다.
초코툰은 ‘흔한남매’, ‘내일은 실험왕’, ‘보물찾기 시리즈’ 등 인기 학습만화를 웹툰 형식으로 재구성한 콘텐츠로 학습한 교과 과정과 연계된 만화를 추천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초코의 학습 서비스인 ‘초코팝’과 연계해 쌓은 마일리지로 무료 이용도 가능하다. 초코툰 론칭을 기념해 1월 한 달간 ‘흔한남매 코믹북 1권’ 무료 감상 기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미래엔 김효정 디지털사업실장은 “초코툰은 디지털 환경에서 학습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라며 “디지털초코와 함께 구독하면 더욱 효과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스크림에듀, 홈런 브랜드 굿즈 세트 ‘2025 습관키트’ 출시
아이스크림에듀의 스마트러닝 플랫폼 ‘아이스크림 홈런’이 2025년도 브랜드 굿즈 세트 ‘습관키트(THE HABIT KIT)’를 출시했다.
이번 키트는 ‘큰 꿈을 위한 좋은 습관’이라는 콘셉트로 무한한 가능성과 큰 꿈을 상징하는 고래 디자인과 파란색을 활용해 제작됐다. 구성품은 필통, 액세서리 ‘지비츠’, 리워드 스티커, 수면안대, 전자노트로 이뤄졌다. 각각 표현, 실천, 꿈, 생각 정리에 관한 습관을 상징한다. 과학을 테마로 한 2025년도 탁상달력도 함께 증정한다. 3월 31일까지 홈런을 신규 가입하는 초등 1학년 회원에게는 ‘습관키트’를 증정한다.
김명훈 아이스크림에듀 BX팀장은 “회원들의 성장과 올바른 습관 형성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키트를 준비했다”며 “새해를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의미 있는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팝소프트, ‘말해보카’에 ‘회화 표현 학습’ 베타 서비스 출시
이팝소프트가 운영하는 AI 영어 학습 앱 ‘말해보카’가 새로운 기능인 ‘회화 표현 학습’ 베타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기능은 영어 회화에 필수적인 표현을 상황별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예를 들어, 여행 코스를 선택하면 공항, 호텔, 식당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을 단계적으로 익힐 수 있다. 호텔 편에서는 체크인 과정부터 부대시설 이용 표현까지, 식당 편에서는 메뉴 추천 요청이나 더치페이 결제 요청 등 실용적인 영어 표현을 학습할 수 있다.
특히, 표현을 빈칸 퀴즈 형식으로 제시해 학습의 재미를 더하고 다양한 문맥에서 표현을 연습해 실전 응용력을 높이는 점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국내 버전에서 먼저 제공되며 추후 글로벌 버전인 ‘Epop’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박종흠 이팝소프트 대표는 “회화 표현 학습은 마치 게임 던전을 깨는 듯한 재미를 제공하며 상반기 내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학대왕, 4년간 매출성장률 286%…“연내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진출”
에듀테크 기업 튜링이 운영하는 AI 수학 학습 플랫폼 ‘수학대왕’이 출시 4년 만에 연평균 286%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수학대왕은 맞춤형 문제 추천과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누적 가입자 120만 명, 10만 개 이상의 문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약 100개 학교 및 학원이 수학대왕을 도입했으며 공교육 누적 이용 학생은 8000명, 푼 문제 수는 380만 개를 넘어섰다. 튜링은 글로벌 진출을 위해 SAT 및 JEE 대비 영어 버전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튜링은 올해 누적 가입자 200만 명과 200곳의 학교 및 학원 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민규 튜링 대표는 “모든 학생이 수학을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학습해 수포자 없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2025년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에서도 AI 기술을 기반으로 자기주도형 학습 플랫폼의 선두주자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홍주연 기자
jyhong@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