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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종설까지 돌더니”.. 새롭게 부활해 아반떼보다 잘 팔린 국민 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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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 쏘나타의 놀라운 판매 성과

현대차 쏘나타는 지난해 국내에서 5만 7,355대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무려 44.7%의 판매 증가를 기록했다. 이 성장은 특히 아반떼와 그랜저 등의 현대차 세단들이 판매량 감소를 보인 것과 대조적이다.

작년 한해 동안의 판매량은 이전 해에 비해 아반떼는 13% 감소한 5만 5,890대, 그랜저는 36.6% 감소한 7만 1,656대의 판매량을 나타냈다.

이번 쏘나타의 판매 성과는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평가받고 있다.

택시 모델 재출시의 영향

현대차 쏘나타 택시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 쏘나타 택시 /사진=현대자동차

쏘나타의 판매 증가에는 중형 LPG 택시 모델의 재출시가 큰 영향을 미쳤다. 현대차는 2022년 7월까지 국내에서 유일한 중형 LPG 택시 모델로 존재하던 쏘나타를 단종했으나, 택시 업계의 요청에 따라 중국에서 생산된 LPG 쏘나타를 다시 수입하기로 결정했다.

이 택시 모델은 출시 첫 달인 4월에 602대 판매된 것을 시작으로, 5월에는 1,835대, 6월에는 2,664대가 판매되면서 총 1만 8,000여 대가 팔리며 안정적인 판매 추세를 보였다.

이 모델은 내구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택시 전용 LPG 엔진과 변속기, 타이어가 적용되어 있다. 또한, 넓어진 2열 공간과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및 편의 사양 또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디자인 변경과 세대층 변화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쏘나타의 디자인 정체성을 변화시키며 마케팅 전략을 강화했다. 2022년 10월 등장한 ‘쏘나타 디 엣지’ 모델은 세련된 스포티함을 강조한 설계로 젊은 소비자를 겨냥했다.

쏘나타의 이전 목표층이 40대 이상이었다면, 이 새로운 모델은 20대와 30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으로 방향을 돌렸다.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실내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실내 /사진=현대자동차

디자인의 변화는 젊은층의 큰 관심을 끌었으며, 이는 판매량 증가에도 기여했다. 또한, 작년 10월에 연식 변경 모델인 ‘2025 쏘나타 디 엣지‘가 새롭게 출시되면서 판매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업계 관계자들은 쏘나타가 세단 시장에서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향후 더 많은 판매 성과로 이어질 가능성에 대해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SUV 경쟁 속에서 새롭게 부활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N 라인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N 라인 /사진=현대자동차

쏘나타는 한때 SUV의 인기에 밀려 단종설이 돌기도 했으나, 최근 판매량이 급증하며 부활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쏘나타가 새로운 디자인과 택시 수요 증가에 힘입어 과거 국민차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사진=현대자동차

또한, 쏘나타는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시장에서도 작년 한해 동안 6만 9,343대를 판매하여 전년 대비 53%나 급증한 판매량을 보여주었다.

현대차는 쏘나타의 판매 성과가 계속될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향후 SUV 시장이 계속해서 확장되더라도 쏘나타의 독창성과 경쟁력을 유지할 계획이다.

새로운 소비자층을 겨냥한 전략은 향후 시장 변화와 함께 더 많은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토픽트리
content@newsbe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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