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신차 출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었던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디 올 뉴 팰리세이드’가 지난 6일 디자인 공개된 이후 더욱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지난 20일 신형 팰리세이드의 차량 가격을 비롯한 세부적인 옵션 사양을 공개와 함께 본격적인 사전 계약에 돌입한 가운데 25일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사전 계약 첫날인 20일 3만3567대가 계약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는 현대차·기아 신차 중 2022년 8월 출시된 현대차 아이오닉6의 첫날 사전계약 규모인 3만7446대, 2023년 11월 기아 더 뉴 카니발 3만6455대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은 수치를 보여준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내연기관에서 전동화로 변화되는 흐름 속에서도 여전히 내연기관 차량의 가치와 필요성을 보여주는 계기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한편,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지난 2018년 11월 팰리세이드 1세대를 선보인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풀체인지(완전 변경) 모델이며, 다운사이징을 가솔린, 디젤 엔진을 대체한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과 9인승 트림 추가 등 다양한 변화를 통해 기존 아쉬움을 해소한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최근 들어 아빠들로 하여금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사전계약 첫날 계약자의 70%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한 것으로 집계되어 이목을 사로잡고 있는데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풀체인지(완전 변경)을 통해 차량 기본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르긴 했었으나, 하이브리드 모델 추가가 됨에 따라 차량 가격은 인상된 가솔린 모델 대비 가격이 약 600만원 이상 비싸지만 최근 전기차 캐즘이 지속되고 전기차 배터리 화재 등 전기차 포비아 현상에 따른 거부감이 나타나는 요즘 이를 대안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수요가 높았던 만큼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출시는 이러한 고객들의 수요를 흡수 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여지는데 더 나아가 최근 기름값이 오르면서 내연기관 보다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선호하는 것 역시 한 몫 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 밖에도 사전계약 첫 날 3만3567대가 계약된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 계약자의 40%는 9인승 트림을 선택 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차량 가격이 5794만원부터 시작하는 최상위 트림 ‘캘리그라피’ 트림을 선택한 계약자 역시 전체 비중의 60%에 이른 것으로 집계될 정도로 차량 가격이 이전 보다 상대적으로 높았으나, 그럼에도 캘리그래피 트림을 비롯한 상위 트림에 수요가 몰리고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 만큼 현대자동차 새롭게 선보인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의 확 달라진 디자인과 더불어 안전 및 상품성 등 다양한 부분에 있어서 파격적인 변화를 통해 고객의 눈높이 이상으로 갖췄을 것으로 보여지는데 그렇기 때문에 사전계약 첫 날 전체 계약 비중에서 하이브리드가 차지하고 있는 70%라는 비중은 지난해 여름 출시된 이후 최근까지 판매되었던 현대차 싼타페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기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보다 압도적인 비중을 보여줬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이렇게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가 압도적인 인기를 끌 수 있었던 배경은 현대자동차그룹 최초로 선보인 2.5 터보 하이브리드를 주목해 볼 수 있겠는데 현대자동차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친환경 차량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팰리세이드에 2.5 터보 하이브리드를 현대자동차 최초로 적용시켰는데 팰리세이드 2.5 터보 하리브리드 모델은 모터 합산출력 334마력의 우수한 동력성능과 함께 탁월한 효율성을 기반으로 1회 주유 시 1,000km가 넘는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장기적으로 차량을 이용할 경우 만족스러운 출력과 더불어 경제성까지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는 구동모터를 활용한 주행특화 기술인 E-라이드, E-핸들링, E-EHA, e-DTVC 등을 탑재해 승차감과 주행성능을 향상 시켰고, 여기에 1.65kWh 300V급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실내 V2L, 스테이 모드 등의 기능을 추가로 구성해 전용 전기차에서 누릴 수 있었던 EV 특화 편의 기술을 하이브리드 모델 최초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었던 만큼 전기차 수요량을 자연스럽게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끌어 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편, 팰리세이드에 최초로 적용된 스테이 모드는 내비게이션으로 설정한 목적지에 도착해 전기를 최대한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 충전량을 조절해주어 정차 시 일정시간 동안 전기차처럼 무시동 상태에서도 공조, 인포테인먼트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돕는 편의사양입니다.
그 밖에도 프리미엄 플래그십 SUV에 걸맞게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에 현대자동차는 현대자동차 SUV 최초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데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차량에 탑재된 각종 센서와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를 활용해 노면정보 및 주행상황을 판단한 후 예상되는 차량 모션에 적합한 감쇠력 예측제어를 수행합니다. 이로써 차량의 앞·뒤, 좌·우 움직임을 최소화해 어떠한 주행환경에서도 쾌적한 승차감을 보장해주는 기능인 만큼 향후 달라진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승차감 역시 기대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신형 팰리세이드의 2.5 터보 가솔린 모델을 다음 달 중순부터 고객에게 인도하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인증 절차 등을 거쳐 내년 상반기 중 출고를 시작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 신형 팰리세이드 본격적인 판매 시점은 2025년 상반기가 끝나갈 무렵부터 본격화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내년 중으로 신형 팰리세이드를 인도 받기 위해서는 하이브리드 모델 보다는 가솔린 모델을 선택하는게 좀 더 빠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한층 고급스러워진 디자인과 안락한 인테리어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현대자동차 SUV 라인업의 프리미엄 플래그십 모델”이라며 “압도적 존재감을 바탕으로 국내 대형 SUV 시장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하며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는 가운데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차량 가격은 2.5 터보 가솔린 모델 9인승 기준 4,383만원부터 시작하며, 2.5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 9인승 기준 4,982만원부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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