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는 멀티플랫폼 액션 게임 ‘쿠키런: 모험의 탑’의 2024 모험일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2024 모험일지는 작년 6월 출시 후 반년간 유저와 함께한 여정을 알기 쉽게 담아냈다.
‘쿠키런: 모험의 탑’은 2024년 6월 26일 출시부터 12월 25일까지 약 6개월 동안 유저 510만 명 이상이 즐겼다. 한국과 미국, 대만, 태국 등 주요 게임 시장의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모두 차지하고 매출 순위에서도 한국 애플 앱스토어 1위, 대만 2위, 태국 4위 등 상위권에 진입하는 성과를 보였다.
지난해 11월에는 구글플레이가 매년 진행하는 올해를 빛낸 수상작 시상식에서 게임 부문 대상인 2024 올해의 베스트 게임을 수상했다. 또, 한국과 미국, 캐나다, 브라질, 독일, 프랑스 등 82개국에서 올해를 빛낸 PC 게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유저는 모바일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협동액션을 통해 친구∙가족∙연인과 ‘함께하는 재미’를 즐기고 있는 것으로도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혼자 플레이하는 스토리 모드에서 다른 유저와 함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멀티플레이 비율이 약 30%로 높게 나타났다.
다른 유저와 함께 게임을 즐기기 위해 생성된 길드는 7만 8000개가 넘었다. 길드원과 힘을 모아 던전을 토벌하는 등의 파티 플레이는 약 3632만 회에 달했다.
유저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쿠키와 장비도 공개됐다. 가장 많이 사용된 쿠키는 각각 역할별로 대미지 딜러인 크림소다맛 쿠키, 스트라이커인 마법사맛 쿠키, 서포터인 캐모마일맛 쿠키였다. 제작소에서 가장 많이 만들어진 무기는 콜라비맛 쿠키의 전용 무기인 미스틱 콜라비 링이었다. 가장 많이 제작된 모자, 상의, 하의는 모두 수상한 사냥꾼 세트에 속하며 기본 공격 피해,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등 높은 공격 효율에 기대는 유저 선호도도 확인할 수 있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