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는 30일(현지시각) 30억 위안(한화 약 6,037억 원) 규모의 교육 자선 기금을 출범시켜 중국 전역의 35개 대학과 28개 과학기술박물관에 기부금을 마련했다.
이 기금은 중국 내 고등교육 장학금과 친환경 자동차 기술에 대한 대중의 인식 제고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BYD는 중국 100개 이상의 대학과 협력해 장학금을 활용할 예정인데, BYD가 줄곧 주창해 온 ‘핵심 인재 개발’을 위한 것이다.
BYD 왕찬푸 회장은 1997년 창업 이해 꾸준히 인재 개발 분야에 주력했다. 지난 2~3년 동안 BYD 기금을 받은 졸업생만 5만명이 넘는다. 이 인력 대부분은 BYD R&D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했고 인재 파이프 라인의 핵심을 이루고 있다.
BYD는 지난 7년 동안 선전, 충칭, 시안 도시에 3개 스테이션, 4개 기지의 박사 이후 교육 시스템을 개발했다. 지금까지 BYD는 약 1,600명의 박사들이 모인 연구원을 교육했으며, 현재 약 1,400명이 교육 중이어서 중국에서 가장 큰 프로그램이 되었다.
이외에도 BYD는 직원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BYD 빌리지’라는 복지 주택 프로젝트를 만들었고, ‘BYD 스쿨’로 9년제 학교 건설 자금을 지원했다. BYD는 세계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라는 타이틀 외에도 R&D 인력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