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류수영 어묵볶이’ 레시피에 아빠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빠들도 멋진 요리를 만들 수 있다는 걸 보여주자.
26일 오후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당장 레시피’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사각 어묵’으로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는 ‘어묵볶이’를 선보였다.
먼저 요리 재료는 밥숟가락 계량으로 사각 어묵 6장, 대파 2대, 청양고추 2개, 후추 20바퀴, 물 500ml, 고춧가루 4T, 설탕 3T, 고추장 2T, 진간장 2T, 굴 소스 2T, 물 100ml (냉동 군만두, 식용유)가 필요하다.
‘류수영 어묵볶이’ 만드는 법은 사각 어묵 6장을 세로로 반 가르고 대파 2대를 반으로 가른 다음 5cm 길이로 자른다. 이후 청양고추 2개를 송송 썬다.
재료가 준비되면 팬에 고춧가루 4T, 설탕 3T, 고추장 2T, 진간장 2T, 굴 소스 2T, 물 100ml를 넣어 섞어둔다. 고춧가루가 불면 강한 불로 불을 켜고 어묵, 대파, 물 500ml를 넣어 끓인다.
물이 끓으면 중불로 10분 끓이고, 약불로 뭉근하게 졸인다. 이제 후추 20바퀴, 청양고추를 뿌리면 ‘류수영 어묵볶이’가 완성된다.
곁들임 군만두 굽는 팁도 공개됐다. 먼저 냉동 군만두를 상온에서 해동한다. 그래야 붙어있던 얼음조각을 녹여 기름이 튀는 걸 방지할 수 있다.
이제 팬에 기름을 튀기듯 넉넉하게 붓는다. 그다음 팬에 1의 군만두를 올려 중불로 앞뒤 각 3~4분씩 지지듯 굽는다.
한편 미식가 스타들의 ‘먹고 사는 일상’을 관찰하고 그들의 레시피를 함께 공유하는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