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생활 속으로 성큼 들어왔다. 자율주행 자동차로 사고 위험 없이 장거리 운전을 할 수 있게 됐고, 생성형 AI 덕택에 업무 생산성이 크게 향상됐다. 하지만 세파에 찌든 몸을 이끌고 겨우 돌아온 집에서 먼지로 엉킨 방바닥과 탑을 쌓은 설거지, 꿉꿉한 빨래를 마주할 땐 ‘현타’가 밀려오기도 한다. AI의 발달로 인류는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세상을 준비해야 한다는데, 내 일상만은 어쩜 이렇게 그대로인지. AI 기술로 가장 먼저 해방해야 할 것은 어쩌면 가사 노동에 짓눌린 우리의 일상이다. 내가 사랑하는 순간에 집중하고 싶은 당신에게, 삼성전자의 AI 가전이 더욱 반가운 이유다.
생활용품도 삼성이 만들면 다릅니다
AI 제품의 우수성을 화려한 광고가 아닌, 생활용품을 통해서 알리는 새로운 방식의 협업이 진행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삼성전자가 MZ 세대에게 인기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출시한 ‘HAVE A GOOD AI LIFE 한정판 굿즈’ 이야기다. AI 가전의 필요성을 위트있게 파고든 7종의 귀여운 생활 용품을 집안 곳곳에 두고 요리를 하고, 세탁기를 돌리고, 청소를 할 때 사용해보자. 어느새 ‘삼며드는’ 당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삼성이 고무장갑을 만들었다고?
고무장갑, 수건, 양말도 역시 삼성이 만들면 다르다. 일상에서 흔히 쓰는 생활 소품에 삼성전자의 AI 가전이 가져올 일상의 변화를 안내하는 감각적인 문구가 담기자 어느새 특별한 물품으로 변모한다.
예를 들어 설거지 지옥에 빠진 인간에게 한정판 굿즈인 ‘고무장갑’은 “물 한 방울 묻히지 않게 해준다는 약속, AI가 지켜드립니다.”라는 호기로운 문구와 함께 오염도를 감지해 맞춤세척 기능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를 소개하고, 퇴근 후 지친 몸으로 요리를 하려는 인류에게 ‘뒤집개’는 “요리가 손맛이라는 생각? AI 레시피로 뒤집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바코드 스캔으로 알아서 조리해 주는 ‘비스포크 AI 인덕션’이라는 구원의 손길을 내민다.
먼지 바닥에서 벗어나고픈 당신이라면 “이제 집안일에서 발 떼세요. 이 바닥은 AI가 더 잘 압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바닥 재질을 감지해 알아서 흡입력을 조정하는 ‘비스포크 AI 스팀’을 소개하는 ‘양말’이 특히 반가울 것이다. ‘HAVE A GOOD AI LIFE 한정판 굿즈’를 사용하며 연관된 AI 제품을 더 알고 싶다면, 매장까지 갈 필요도 없다. 굿즈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실제 해당 AI 기능을 구현한 제품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생활용품 7종 포함된 굿즈 배포
‘HAVE A GOOD AI LIFE 한정판 굿즈’는 총 7종이다. 우선 6종인 △고무장갑(식기세척기_AI 맞춤세척) △양말(청소기_ AI 바닥인식) △물컵(8K TV_AI 업스케일링) △수건(세탁건조기_AI 맞춤코스) △뒤집개(인덕션_스캔쿡) △테이프 (AI 라이프)가 패키지에 담겨 있다. 삼성 AI 가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AI 라이프 인도서 역할을 한 뒤 받을 수 있다. 나머지 1종인 △트레이(냉장고_AI 비전인사이드)는 패키지 언박싱이나 사용 후기를 남긴 사람에게 제공한다.
집안일 시간을 나와 가족을 위한 시간으로
가전 교체는 집안 구성원의 뜻이 맞아야 하는데, 보통 한 쪽이 먼저 필요성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파트너가 AI 가전이 왜 필요한지 아직 잘 모른다면, 굿즈 속 고무장갑, 수건, 뒤집개를 집안 이곳저곳에 슬쩍 놓아 볼 것을 추천한다. 집안일로부터 벗어나, 나와 가족을 위한 시간을, 더 여유있는 일상을 누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HAVE A GOOD AI LIFE 한정판 굿즈’를 받고 싶다면?
2시간 만에 전량 소진된 1차 이벤트에 이어 ‘HAVE A GOOD AI LIFE 한정판 굿즈’ 앵콜 이벤트는 4월 25일 중 삼성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삼성닷컴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이 기사는 삼성전자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허프포스트코리아 / webmaster@huffingtonpost.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