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1분기 영업이익 부진 전망
영우디에스피, 반도체 웨이퍼 범프 3D 검사장비 국산화 개발 성공
세화피앤씨, 뷰티브랜드 ‘모레모’, 두바이 5성급 초호화 호텔 입점
[인포스탁데일리=임재문 기자]
◇ 현대홈쇼핑(057050), 최대주주 현대지에프홀딩스, 동사 지분 공개매수 추진 등에 급등
현대지에프홀딩스는 이날부터 20일간 동사 지분 공개매수에 나선다고 공시했다. 보통주 300만주(25%)로 1주당 6만4,200원으로 책정했으며, 이번 공개매수가 예정대로 진행될 경우 현대지에프홀딩스의 동사 보유 지분은 기존 25%에서 50%(600만1500주)로 늘어나게 돼, 지주회사의 행위제한요건(상장사 지분 30%)을 충족하게 된다고 전해졌다.
한편, NH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안정적인 현금 창출이 가능한 구조이며, 이를 기반으로 주주환원 확대가 이루어지고 있음에 주목해야한다고 밝혔다. 중장기(’24~’26년) 주주환원정책으로 별도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의 30% 이상 배상을 지향하겠다고 공시했으며, 현재 시가 배당수익률은 5.6% 수준으로 추정되어 투자 매력이 높아졌다고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어 자회사 현대퓨처넷을 포함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 현금성 자산을 1조원 가량 확보하고 있는 만큼 향후 추가적인 주주환원 정책 확대나 M&A 기대감도 높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소식 속 현대지에프홀딩스도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 SK이노베이션(096770), SK온, 엔무브와 합병 후 상장 추진 소식 속 소폭 하락
전일 언론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이아 SK온과 SK엔무브를 합병한 후 상장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전해졌다. 전기차 배터리 업체 SK온의 기업공개(IPO) 시점이 밀리고 있는 가운데, 윤활유 생산 업체로 현금 창출 능력이 뛰어난 SK엔무브와 합병해 시장에서 높은 기업가치를 인정받겠다는 전략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동사는 풍문 또는 보도(SK온, 엔무브와 합병 후 상장 추진)에 대한 해명 공시를 통해 SK온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전략적 방안을 검토 중이나,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 없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은 동사에 대해 1분기 영업이익은 4,761억원(+556% QoQ)으로 컨센서스(4,600억원) 부합할 것으로 전망했다. 예상보다 클 것으로 추정되는 배터리 적자는 국제유가 강세에 힘입은 정유업 실적 개선에 의해 일부 상쇄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 BGF리테일(282330), 1분기 영업이익 부진 전망 등에 하락
NH투자증권은 BGF리테일에 대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9,941억원(+8% y-y), 342억원(-8% y-y)을 기록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계절적 비수기에 해당하며 본부 임차 비중 상승에 따른 판관비 증가 부담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전년대비 영업이익 감소가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실적 추정치 변동은 크지 않으나 편의점 산업 성장률 둔화를 반영해 PER Multiple(18배→15배)을 조정하면서 목표주가도 하향 조정한다고 언급했다.
◇ 영우디에스피(143540), 반도체 웨이퍼 범프 3D 검사장비 국산화 개발 성공 소식에 상한가
영우디에스피는 일부 언론을 통해 중소기업 기술혁신 개발사업으로 진행한 반도체 웨이퍼 범프(Wafer Bump) 3D 검사장비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동사가 개발한 장비의 핵심 기술은 광시야(Large FOV) 광학 렌즈 및 광학계로 자체 개발(특허 출원)하여 왜곡 없이 검사 대상의 넓은 영역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촬영된 영상에 대한 그래픽처리장치(GPU) 기반의 고속 처리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경쟁사 대비 높은 생산성(WPH)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통계적공정관리(SPC), 분석(Verify), 불량 확인 및 데이터 취합 분석 등의 툴을 이용한 뒤 시각화 분석 기술을 적용했고, 고객 맞춤형으로 개발 중인 인공지능(AI)과 연계하여 품질관리 신뢰성을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웨이퍼 범프 3D 검사장비를 국내 반도체 후공정 기업 및 톱티어 반도체 제조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양산 테스트를 추진할 계획이며, 테스트 완료 뒤 하반기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더불어 반도체 칩 외관 검사용 기파내층검사(AOI) 장비도 시제품 형태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 제품도 하반기 양산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 세화피앤씨(252500), 뷰티브랜드 ‘모레모’, 두바이 5성급 초호화 호텔 입점 성공 소식에 상한가
전일 세화피앤씨가 중동 화장품시장에 K뷰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동사의 뷰티브랜드 ‘모레모’가 두바이 랜드마크인 5성급 초호화 호텔 ‘아틀란티스 더 로얄’과 ‘아틀란티스 더 팜’의 최고급 헤어살롱에 입점에 성공했다고 전해졌다. ‘아틀란티스 더 로얄’과 ‘아틀란티스 더 팜’ 내 최고급 미용실 ‘알케미 살롱'(alkemy salons)에 헤어케어 제품을 론칭했다고 알려짐. 모레모는 최상품만을 취급하는 월드클래스 호텔에 잇따라 입점함에 따라 글로벌 뷰티브랜드로써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임재문 기자 losthell@infostock.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