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3일 토요일, 이날은 꽤 특별한 날이다. 전 세계적으로 매년 ‘3월 23일’은 ‘국제 강아지의 날(National Puppy Day)’로 기념된다. 다소 생소할 수도 있는 이 기념일에 대해 한번 알아보자.
3월 23일, 따스한 봄날 특별한 주인공은 바로 사람들의 가장 친한 친구, 강아지다. 매년 이날은 ‘국제 강아지의 날’날로 챙겨지는데, 이날은 세상 모든 강아지들에게 사랑과 존경을 전하는 의미 있는 날이다.
2006년 미국 반려동물학자 콜린 페이지 제안으로 시작된 이 날은 단순한 기념일을 넘어, 강아지와의 유대감을 되새기고, 책임감 있는 반려 문화를 확산하는 소중한 기회다.
강아지는 반려인들에게 무한한 사랑과 기쁨을 선물한다. 꼬리를 살랑이며 핥는 듯한 애교는 힘든 하루의 위로가 되고, 밤새도록 곁에서 지켜주는 충성심은 따스한 울타리가 되어준다. 하지만 세상엔 아직도 사랑과 보호를 갈망하는 강아지들이 많다. 유기견, 학대받는 강아지, 주인을 잃은 강아지 등등 국제 강아지의 날은 이러한 강아지들에게 관심을 전하고 더 나은 견생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촉구하는 날이기도 하다.
– 반려견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기. 산책, 놀이, 간식 등 사랑하는 반려견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물해 주기.
– 유기견 입양 고려해 보기. 따뜻한 가족을 꿈꾸는 유기견에게 사랑의 품을 열어주기.
– 지역 동물 보호 단체에 후원 또는 봉사활동을 참여해 보기. 어려운 상황에 처한 강아지들을 돕는 데 동참하기.
– 강아지 학대 방지를 위한 목소리를 내기. 동물 학대는 용납될 수 없는 행위다. 적극적인 신고와 목소리로 동물 보호에 힘을 보태보자.
강아지와 인간의 아름다운 유대감은 서로를 위한 사랑과 책임으로 만들어진다. ‘국제 강아지의 날’을 계기로 우리 모두가 강아지에게 사랑과 보호를 건네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나가면 어떨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