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서예은 기자] 쿠팡플레이가 국내 최초 개최되는 MLB 정규 시즌 개막전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2024′(이하 서울 시리즈)의 전체 중계 일정을 공개했다.
MLB 월드투어는 메이저리그 구단과 선수들을 전세계 다양한 국가의 팬들에게 직접 선보이는 MLB와 MLBPA의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국제 원정 경기 계획이다. 2023~2026년 시즌까지 아시아, 멕시코, 중남미와 유럽에서 최대 24번의 정규시즌 경기와 16번의 이벤트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국내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15일부터 21일까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입국부터 마지막 경기까지 모든 장면이 생중계될 예정이다.
15일에는 선수단의 입국 장면이 생중계되며, 팬들을 위한 이원 생중계로 선수 소개 및 향후 일정이 현장 리포팅된다고 전했다. 15일 새벽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는 입국을 마쳤으며, 로스앤젤레스 다저스는 15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할 예정이다.
16일에는 양팀의 워크아웃 데이(공식 훈련)가 생중계되며, 이대호가 게스트로 참여해 양팀의 훈련 모습과 주요 선수들의 인터뷰를 소개할 것이다.
17일과 18일에는 국내 최고의 중계진이 참여하는 ‘프리뷰쇼’를 통해 선발 투수와 관전 포인트를 분석하며, 17일에는 SSG랜더스 김광현, 18일에는 비정상 회담의 테라다 타쿠야가 특별 게스트로 참여해 야구팬들에게 생생한 분위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20일과 21일 개막 2연전에는 1세대 한국인 메이저리거 박찬호와 김병현이 프리뷰쇼 게스트로 나선다. 올해 한국인 최초의 메이저리그 진출 30주년을 맞은 박찬호는 개막 1차전 시구에도 참여한다고 밝혔다.
또한, 개막전 오프닝 퍼포먼스로는 글로벌 K팝 열풍의 중심에 있는 aespa와 (여자)아이들이 참여해 축하 무대를 선보인다.
쿠팡플레이는 프레젠팅 파트너, 마케팅 파트너, 그리고 주관 중계권자로서 서울 시리즈의 모든 경기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쿠팡 와우회원은 일주일 동안 진행되는 서울 시리즈의 모든 여정을 쿠팡플레이에서 즐길 수 있다.
문화뉴스 / 서예은 기자 press@mhns.co.kr
[사진 = 쿠팡플레이, 연합뉴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