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블랙핑크(BLACKPINK)가 단일곡으로 10억 스트리밍이라는 기염을 토했다.
14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지수, 제니, 리사, 로제) 정규 1집 선공개곡 ‘How You Like That’이 스포티파이서 스트리밍 10억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20년 6월 26일 공개 이후 약 3년 8개월 만이다.
K-팝 걸그룹 가운데 단일곡으로 10억 스트리밍 금자탑을 쌓아올린 건 블랙핑크가 처음이다. 전 세계 걸그룹을 놓고 봐도 피프스 하모니, 스파이스 걸스에 이어 세 번째이자 이들 중 가장 빠른 속도로 해당 수치에 도달하게 됐다.
총 32개의 억대 스트리밍 곡을 보유한 블랙핑크의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126억 회에 달한다. 작년에는 ‘전 세계 걸그룹 중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아티스트’로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공식 등재되기도 했다.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은 각종 글로벌 차트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 곡은 국내 차트 ‘퍼펙트 올 킬’은 물론 아이튠즈 64개국 1위에 올랐다. 또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과 빌보드 핫 100서 각각 20위와 33위를 차지했다.
한편, 10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12억 뷰를 돌파했고, 강렬한 퍼포먼스가 완성도 있게 담긴 안무 영상은 본편의 인기를 훌쩍 넘어 현재 15억 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사진=ⓒ MHN스포츠 DB, YG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