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 맛집 BEST5
- 매콤한 감칠맛 가득! 사천 수석리 ‘덕합반점’
- 오리지널 볶먹 탕수육과 짜장면의 조화, 종로 ‘효제루’
- 하얀 짜장의 정석, 인천 ‘연경’
- 깔끔하게 딱 떨어지는 맛, 안성 죽산리 ‘죽산분식’
- 호박 매실청으로 더한 깊은 풍미, 서천 군사리 ‘의생원’
짜장면은 오래된 연식만큼이나 즐기는 방식도 다양한데, 재료를 적당하게 썰어 물과 전분을 넣고 자박하게 끓여 소스와 면이 부드럽게 섞이는 ‘짜장면’, 물 없이 고기와 야채, 춘장을 볶아 불맛이 강한 ‘간짜장’, 세가지 이상의 해물을 넣어 만드는 ‘삼선짜장’, 재료를 잘게 다져 만드는 ‘유니짜장’, 재료를 길게 채쳐서 만드는 ‘유슬짜장’, 고추기름을 넣어 매콤한 맛을 살린 ‘사천짜장’, 수도권 지역에서는 다소 생소하지만 전라도 지역에서 인기인 ‘물짜장’, 짜장과 짬뽕을 비벼먹는 ‘반짜장’, 국물있는 우동 위에 짜장면 소스를 넣은 ‘우짜’등이 있다. 이번 주는 한 입 맛보는 것만으로도 추억이 방울방울 소환되는 인생 짜장면 맛집을 소개한다.
매콤한 감칠맛 가득! 사천 수석리 ‘덕합반점’
사천 수석리 동네에 있는 ‘덕합반점’. 53년에 개업하여 2대 째 가게를 이어오고 있는 노포로 색다른 짜장 소스로 인해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 ‘덕합자장’은 춘장을 두부와 함께 볶아 구수한 맛을 더한 후 고추를 넣어 매콤함과 진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탕수육’ 또한 찹쌀 반죽에 마와 감자를 넣어 고급스러운 튀김옷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0:30, B/T 15:00 – 17:00
- ✔가격
덕합자장 10,000원, 사천탕수육 25,000원, 짜장면 7,000원
오리지널 볶먹 탕수육과 짜장면의 조화, 종로 ‘효제루’
메뉴가 아주 단출한데 시그니처인 탕수육은 반드시 주문해야 한다. 얇은 튀김옷 속에 실하게 고기가 들어있는 탕수육을 소스에 한번 볶아 코팅해 쫄깃하면서도 바삭한 맛이 특징이다. 은은한 단맛의 소스가 배어들면 점차 쫀득해지는 식감이 일품. 이곳의 새로운 별미로 등극한 짜장면은 유니짜장 스타일로 곱게 썰린 재료와 되직한 소스, 탄성있는 면이 어우러진다. 단맛은 최대한 절제하면서 고소한 춘장의 풍미를 잘 살려냈다. 재료를 충분히 볶아 부드럽게 넘어가는 맛이 좋은데 중간중간 씹히는 고기로 씹는 맛을 살렸다.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11:00-21:00(B·T 15:00-17:00) 토 11:00-15:00, 매주 일요일 휴무
- ✔가격
짜장면 7000원, 해물짬뽕 1만1000원, 탕수육(소) 2만원
하얀 짜장의 정석, 인천 ‘연경’
독특한 하얀 짜장으로 유명한 차이나타운의 맛집 인천 ‘연경’. 검은색의 일반 춘장과는 다르게 흰콩으로 만든 춘장이 하얀 짜장 소스의 비법이란다. 잘 다져진 각종 채소들과 다진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가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담백한 맛이 일품인 하얀 짜장 소스와 탱글 한 면발이 만나 느끼함이 덜하고 자극적이지 않아 남녀노소를 구분하지 않고 모두의 사랑을 받고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21:30
- ✔가격
하얀짜장 10,000원 멘보샤 20,000원 북경오리(한마리) 90,000원
깔끔하게 딱 떨어지는 맛, 안성 죽산리 ‘죽산분식’
안성 죽산리에 있는 ‘죽산분식’. 가게 이름과 달리 제대로 된 중화요리를 파는 50년 전통의 달인 맛집이다. 하루에 30테이블만을 받아 더욱 인기를 끌게 된 곳. 대표 메뉴 ‘간짜장’은 뽀얀 면에 2인분 정도의 푸짐한 양의 소스가 나온다. 단맛이 없고 투박하지만 진한 감칠맛의 소스는 콩죽으로 고소한 맛을 살리고 감자와 무로 수분을 보충하여 퍽퍽함이 없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40 – 15:20, 일요일 휴무,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 ✔가격
자장면 7,000원, 간자장 8,000원, 짬뽕 8,000
호박 매실청으로 더한 깊은 풍미, 서천 군사리 ‘의생원’
서천군에서 70년 전통을 자랑하는 중화요리 전문점인 ‘의생원’. 3대를 이어온 비법 춘장으로 유명해진 달인 맛집이다. ‘짜장면’의 춘장은 호박과 매실청으로 텁텁하지 않은 단맛을 끌어올리고 오미자에 숙성시킨 두부를 넣어 감칠맛을 올렸다. 상당히 두툼한 고기의 ‘탕수육’은 파, 양파와 갈댓잎, 감자 등 갖은 재료로 숙성시켜 잡내 없이 부드럽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둘째, 넷째 화요일 휴무,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 ✔가격
짜장면 5,000원, 탕수육(小) 18,000원
- 한 그릇 속 화려한 미식 여행, 덮밥 맛집 BEST5
- 흰 쌀밥과 찰떡 궁합! 슥슥- 비벼 먹으면 최고라는 닭볶음탕 맛집 BEST5
- 중국집 최고 별미! 잡채밥 맛집 BEST5
- 맑은 국물에 야들야들한 갈비살까지! 갈비탕 맛집 BEST5
- 하루를 든든하게 시작하게 만들어 주는 아침식사 맛집 BEST5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