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1억 뷰 뮤직비디오가 또 하나 추가됐다.
지난 9일 오전 스트레이 키즈(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 미니 앨범 ‘ODDINARY'(오디너리) 수록곡 ‘거미줄’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신메뉴), ‘Back Door'(백 도어), ‘MIROH'(미로), ‘My Pace'(마이 페이스), ‘소리꾼’, ‘MANIAC'(매니악), ‘Hellevator'(헬리베이터), ‘Christmas EveL'(크리스마스 이블), ‘CASE 143′(케이스 원포쓰리), ‘특’, ‘강박 (방찬, 현진)’, ‘락 (樂)’, 일본 오리지널 곡 ‘CIRCUS’에 이어 ‘거미줄’까지 총 14편의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으며 K-팝 4세대 보이그룹 중 최다 보유 기록을 이어가게 됐다.
지난 2022년 3월 18일 발매된 ‘거미줄’은 스트레이 키즈의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첫 진입과 1위를 동시에 이룬 미니 앨범 ‘ODDINARY’ 수록곡으로 거미줄에 걸린 것처럼 상대방이 가진 치명적 매력에서 빠져나올 수 없다는 내용을 담았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해외에서 유의미한 성적을 연달아 거두고 있다. 국제음반산업협회(IFPI)의 2023년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Global Artist Chart) 3위, ‘글로벌 앨범 차트'(Global Album Chart) 2위, 9위를 차지하며 K-팝 4세대 그룹 기준 최고 성적을 썼던 스트레이 키즈는 ‘빌보드 K-팝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 K-팝 4세대 그룹 중 유일하게 멤버 전원이 톱 10에 올랐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29일~31일 사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네 번째 공식 팬 미팅 ‘SKZ’S MAGIC SCHOOL'(스키즈의 마법 학교)를 개최한다.
사진=ⓒ MHN스포츠 DB, JYP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