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레전드’ 동방신기
데뷔 20년 차에도 열정 넘쳐
국내+해외에서 모두 화제
지난해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동방신기(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활발한 행보가 화제다.
데뷔 20주년부터 지금까지 그 어느 때보다 쉴 틈 없는 ‘열일’ 모드를 이어가고 있는 동방신기의 활약을 살펴본다.
2023년 12월 정규 9집 ‘20&2’ 발매와 함께 콘서트, 전시회, 시상식, 방송, 화보 등 전방위적 활동에 나서며 데뷔 20주년을 뜻깊게 기념한 동방신기.
그간 쌓아온 시간과 경험은 물론, 앞으로 이들이 보여줄 새로운 비전까지 정규 9집에 녹여낸 동방신기는 타이틀 곡 ‘Reble’(레벨)을 통해 이들의 멈추지 않는 음악적 시도를 선보였다.
더불어 후배 아티스트와 함께 무대를 꾸민 연말 시상식부터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해 한국관광공사와의 협업 등은 동방신기가 오랜 시간 동안 이뤄낸 눈부신 역사들을 돌이켜 보게 만들며 데뷔 20주년을 한층 의미 있게 장식, 명불허전 ‘K-POP 레전드’의 위상을 굳건히 다졌다.
또한 동방신기는 지난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국내 단독 콘서트에 이어, 올해는 아시아 지역을 순회하며 해외에서도 바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동방신기는 이번 콘서트에서 지난 20년간의 히스토리를 총집합한 명곡 릴레이와 다채로운 VCR 영상들은 물론, 정규 9집 신곡 무대까지 다채롭게 선보이는 만큼, 동방신기표 명품 공연에 폭발적인 반응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동방신기는 오는 30일 마카오 더 런더너 아레나(The Londoner Arena)에서 공연을 개최할 것이며, 4월 20일 자카르타 인도네시아 컨벤션 전시장(ICE BSD CITY HALL 5)에서 아시아 투어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동방신기는 지난 2일 KBS2TV ‘불후의 명곡’의 ‘21세기 레전드 2탄 퍼포먼스의 신 동방신기 편’에 전설 아티스트로 출연, 동방신기의 역대 명곡들과 함께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동방신기의 레전드 곡들을 새롭게 재해석한 후배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집중해서 감상하고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는 동방신기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그룹다운 품격 있는 모습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렇듯 데뷔부터 지금까지 최고의 자리를 지키면서도 늘 무대에 대한 열정과 멈추지 않는 도전으로 모든 아티스트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는 영원한 ‘K-POP 레전드’ 동방신기. 때문에 이들이 데뷔 20주년을 넘어 앞으로 걸어갈 새로운 20년의 여정에 더욱 기대가 되는 바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