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조정석으로 추정되는 유튜버 ‘청계산댕이레코즈’가 청계산을 하산하며 정체를 밝힐까.
지난 19일 유튜브 ‘청계산댕이레코즈’는 커뮤니티를 통해 아이유의 관심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본인을 ‘청계산댕이레코즈’ 댕이 아빠라고 밝힌 채널주는 “과분하게도 아이유 님이 인스타그램 포스트를 올려 주셔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아이유 님 감사하다. 정말 팬이다”라고 하트를 붙이며 애정을 드러냈다.
그러면서도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했다는 채널주는 “10만 구독자 기념 Q&A 영상을 찍으려고 한다. 궁금하신 점들 댓글로 달아주시면 성실하게 대답하겠다”고 질의응답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
앞서 ‘청계산댕이레코즈’는 아이유의 ‘Love wins all’ 커버 영상 링크 공유로 화제를 모았다.
아이유는 “포근 솜이불 같다. 좋은 커버 감사하다”며 ‘청계산댕이레코즈’를 언급했고, 커버 영상 링크도 함께 첨부한 바 있다.
지난 1월 9일 가입된 것으로 나타난 ‘청계산댕이레코즈’ 유튜브 채널은 신생 유튜브답게 구독자 수가 적은 편에 속했기에, 아이유가 신생 유튜브를 언급한 것을 두고 누리꾼들은 의아해했다.
하지만 점차 누리꾼들은 ‘청계산댕이레코즈’ 채널주의 정체를 조정석으로 확신하고 있는 분위기다.
해당 채널에는 ‘AI 조정석’이 부르는 거미의 ‘날 그만 잊어요’ 영상과, 겨울에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 영상, 직접 기타를 연주하며 부른 아이유 ‘Love wins all’ 커버 영상이 공개돼 있다. 누리꾼들은 이를 통해 조정석으로 유추되는 증거들을 하나둘 포착하고 있다.
먼저 거미 ‘날 그만 잊어요’ AI 커버 영상에서 덜미가 잡혔다. 대개 원곡에 AI 목소리만 입혀 공개되는 AI 커버 영상이지만, 해당 영상에서 열창한 ‘AI 조정석’은 애드리브까지 선보이며 커버에 나섰다. 이를 두고 누리꾼들은 “여기 AI는 자아도 있다” “숨소리와 애드리브까지 만드는 AI 미래가 밝다” 등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그리고 아이유 ‘Love wins all’ 커버 영상에서도 조정석으로 보이는 현장 증거(?)들이 속속 포착됐다.
목소리는 조정석과 똑같을 정도로 비슷했고, 연주하고 있는 기타에 각인된 문양은 조정석의 팬클럽이 선물한 기타와 흡사하다는 점을 통해 누리꾼들은 ‘청계산댕이레코즈’를 조정석으로 유추하고 있다.
이에 쐐기를 박듯 아이유는 19일 공개된 커뮤니티 글에도 직접 댓글을 남겼다. 구독자 별명을 공모한다는 해당 글에 아이유는 “목소리가 예전에 알고 지내던 연예기획사 대표님이랑 비슷하셔서 댕표님 어떠냐”는 댓글을 남겼다.
앞서 아이유는 조정석과 함께 KBS ‘최고다 이순신’에 출연했을 때 기획사 대표 신준호(조정석), 이순신(아이유) 역으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과연 ‘청계산댕이레코즈’ 채널주가 Q&A를 통해 아이유의 선택을 받은 비결을 공개할지 관심이 모인다.
한편, 아이유는 20일 미니 6집 ‘The Winning’을 발매하며 컴백하고, 조정석은 tvN 토일 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에서 열연 중이다.
사진=ⓒ MHN스포츠 DB, 유튜브 ‘청계산댕이레코즈’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