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방탄소년단(BTS) 뷔에 이어 탕웨이가 아이유 컴백에 힘을 보탰다.
13일 자정 아이유의 6번째 미니 앨범 ‘The Winning’ 수록곡 ‘Shh..’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됐는데, 영상 속 등장한 탕웨이의 모습은 화제를 모았다.
이날 공개된 31초가량의 티저에는 붉은 배경에 띄워진 글자 ‘SHH,,’를 시작으로 검은색 단발머리를 한 아이유와 자동차 핸들에 얼굴을 기댄 채 차창 밖을 지긋이 바라보는 탕웨이의 모습이 담긴다.
탕웨이는 영화 ‘헤어질 결심’을 통해 ‘제43회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최우수 연기상 등을 수상한 배우다.
탕웨이의 국내 뮤직비디오 출연은 아이유 ‘Shh..’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그는 아이유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출연하게 된 이유는 간단하다. 아티스트 아이유를 좋아하기 때문이다. 저 역시 다른 분들처럼 아이유의 재능, 성격, 노래를 좋아한다. 그간 저의 연예 활동 중 뮤직비디오 출연은 처음인데, 아이유와 함께해서 행복했고 현장에서 많은 걸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탕웨이는 뮤직비디오 속 두 사람의 캐릭터를 언급하며 “아이유가 저의 엄마 역할도 하고, 친구 역할도 하는 아주 흥미로운 관계였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앞서 아이유 수록곡 ‘Shh..’는 롤러코스터의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 조원선, 뉴진스(NewJeans) 멤버 혜인이 피처링, 의문의 인물이 스페셜 내레이션을 맡았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궁금증을 모은 바 있다.
아이유 미니 6집 ‘The Winning’ 선공개 곡 ‘Love wins all’ 뮤직비디오 또한 방탄소년단 뷔가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던 만큼, 특급 스타들이 지원사격에 나선 아이유의 컴백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아이유의 새 미니앨범 ‘The Winning’은 오는 20일 오후 6시 발매되며, 수록곡 ‘Shh..’ 뮤직비디오는 23일 자정 공개된다.
사진=EDAM 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