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예능 방송인들의 브랜드 평판 분석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분석에 따르면, 이효리가 브랜드 평판 지수 1위를 차지하며, 유재석과 탁재훈이 그 뒤를 이었는데요.
이번 분석은 2024년 1월 3일부터 2월 3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예능 방송인 50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46,528,313건을 분석했는데요.
이는 지난 1월 대비 2.58% 증가한 수치로, 예능 방송인들의 사회적 영향력과 인기가 늘어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효리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등을 포함한 종합 브랜드평판지수 2,832,460으로 상위권에 올랐는데요.
이는 그녀의 진행 방식, 솔직함, 공개적인 행동 등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며 높은 평가를 받았음을 의미합니다.
주요 키워드로는 ‘레드카펫’, ‘광고’, ’44세’ 등이 분석되었으며, 이효리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는 85.81%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구창환 소장은 “이효리가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예능 방송인들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증가했다는 사실은 이들의 브랜드 가치와 사회적 영향력이 늘어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총 50명의 예능 방송인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이효리를 포함하여 유재석, 탁재훈 등 유명 예능 인사들의 브랜드 가치와 영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는데요.
이효리는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4인조 걸그룹 핑클의 리더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여성의 이미지와 사회적 편견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또한 유기견 봉사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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