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바샤 커피 유통권 확보
커피계 명품으로 불리는 브랜드
서울 청담동에 첫 매장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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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은 이마트를 통해 스타벅스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가 장악한 국내 커피시장에 롯데백화점이 ‘명품 커피’로 승부수를 던졌다.
롯데백화점은 커피계의 명품이라고 불리는 ‘바샤 커피(Bacha Coffe)’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을 단독으로 확보했다.
바샤 커피는 현재 싱가포르, 프랑스, 홍콩, 두바이 등 9개국에서 18개 매장을 운영하는 브랜드다. 세계 35개국에서 공수한 100% 아라비카 원두로 커피를 만들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해외여행 때 꼭 방문해야 하는 ‘맛집’으로 꼽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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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바샤 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 단독 확보는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가 직접 실무자들과 싱가포르를 오가며 따낸 결과라고 한다. 계약이 성사되기까지 약 18개월이 걸렸다고.
이에 롯데백화점은 바샤 커피를 단순히 백화점 내부에 입점하는 게 아니라 외부에 개장하는 파격적인 선택을 단행했다. 첫 매장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열린다.
소식을 접한 국내 커피 애호가들은 “얼른 열었으면 좋겠다”, “싱가포르에서 맛보고 드립백 사왔는데 좋은 소식이네요”, “커피 마시러 서울 올라가야 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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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국세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기준 국내 커피음료점 수는 9만6575개다.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른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지만 매장이 꾸준히 늘어나는 중이며 해외 커피 브랜드가 들어오고 있다.
최근엔 캐나다 ‘국민커피’라 불리는 팀홀튼이 국내에 상륙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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