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기업 워프코퍼레이션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와 함께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 신태용 감독의 아바타 컬렉션 ‘The STY’를 출시했다.
신태용 감독의 과거와 현재의 축구 인생을 표현한 ‘The STY’는 신태용 감독 본인만의 특징을 살리면서 양국 축구 문화의 매력을 담아냈다.
선수 시절 K리그 최초로 60-60 클럽을 달성한 K리그 레전드 신태용은 2018 러시아 월드컵 당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거쳐 현재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으로서 ‘STY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신태용 감독은 글로벌 스포츠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을 위해 지난 2022년 워프코퍼레이션과 메타버스 IP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워프코퍼레이션은 더 샌드박스와 함께 신 감독의 IP를 활용, 콘텐츠 개발 및 마케팅 등 모든 활동을 담당해 진행했다.
컬렉션은 더 샌드박스 최초로 인도네시아 팬들을 위해 제작했으며 총 1560개로 구성됐다. 헤이민트를 통해 15일까지 아바타를 예약한 사전 예약자의 경우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이후 17일부터는 더 샌드박스 내 신태용 아바타 컬렉션 랜딩 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콘텐츠 개발 과정에 참여한 신태용 감독은 국내 및 인도네시아 축구 팬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The STY’ 컬렉션 구매자는 추첨을 통해 신태용 감독 사인 유니폼과 인도네시아 A매치 티켓 등을 얻을 수 있다.
사진=위프코퍼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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