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스포츠 김태훈 인턴기자) 뉴진스(NewJeans)의 ‘Super Shy’가 스포티파이(Spotify) 4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5일 글로벌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뉴진스의 두 번째 EP ‘Get Up’의 타이틀곡 ‘Super Shy’는 지난 3일 기준 4억 8만 9,304회 재생됐다. ‘OMG’, ‘Ditto’, ‘Hype Boy’에 이은 뉴진스의 네 번째 4억 스트리밍 곡이다.
‘Super Shy’는 저지 클럽 리듬과 통통 튀는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으로, 지난해 7월 공개되자마자 국내외차트를 휩쓸었다. 이 곡은 빌보드의 메인차트 ‘빌보드 핫 100(Billboard Hot 100)‘에 8주 동안 머물며 최고 순위 48위를 기록했다. 또한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송 데일리(Global Top Song Daily)’ 리스트에서도 최고 순위 4위를 달성했다.
‘Super Shy’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롤링 스톤(Rolling Stone)과 벌처(Vulture), 피치포크(Picthfork), 영국 매체 NME와 가디언(The Guardian) 등 많은 해외 매체에서도 이름을 올렸다. 이 중 힙스터들의 음악 매거진으로 유명한 피치포크의 연말 결산 ‘2023 베스트 송 100(The 100 Best Songs of 2023)’에서는 7위에 오른 바 있다.
이와 함께 ‘Super Shy’가 수록된 EP ‘Get Up’은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10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이로써 뉴진스는 데뷔 앨범 ‘New Jeans’, 싱글 앨범 ‘OMG’의 기록을 이어 스포티파이 재생 수 10억 회를 넘긴 세 개의 앨범을 보유하게 됐다.
뉴진스는 지금까지 총 10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OMG’와 ‘Ditto’가 5억 회 이상, ‘Super Shy’와 ‘Hype Boy’가 각 4억 회 이상, ‘Attention’이 3억 회 이상, ‘Cookie’와 ‘Hurt’, ‘New Jeans’, ‘ETA’, ‘Cool With You’가 각 1억 회 이상 스트리밍 기록을 세웠다.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34억여 회에 달한다.
한편, 뉴진스는 지난해 12월 19일 첫 리믹스 앨범 ‘NJWMX’를 발매하며 토끼해였던 2023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024년에도 뉴진스의 시대가 계속 이어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ADOR, MHN스포츠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