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스프레소 캡슐 머신에 적합한 최적 #네스프레소호환캡슐 카누커피캡슐”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는 다양한 배전과 로스팅으로 추출하는 고품질 커피를 간편하고, 빠르게 마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필자는 핸드드립, 브루잉, 모카포트, 베리에이션, 캡슐머신 등 다양한 방식으로 커피를 즐기는 커피 애호가 입니다. 커피를 ‘만드는’ 종류와 방식은 단순한 선택만은 아닙니다.
다양한 원산지의 원두와 로스팅을 통해 선택한 커피를 핸드드립할 때는 멍때리기도 좋죠. 천천히 커피를 내리는 과정은 일종의 명상과도 같죠. 하지만 바쁜 아침 시간에는 모닝커피로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또한 아메리카노 뿐만 아니라 라떼와 플랫화이트, 에스프레소의 강렬함을 원할 때는 캡슐머신만한 것이 없습니다.
우선 캡슐커피는 신속하면서도 최적의 비율과 배율을 갖추고 있습니다. 커피를 내릴 때 일어날 수 있는 여러 변수를 줄이면서 실패의 가능성을 낮춥니다. 손쉽게 내리는 커피지만 한잔 안에 꽉 채운 퀄리티로 따뜻하게 데운 우유 , 쉽게 구할 수 있는 휘핑크림만으로도 에스프레소 콘파냐도 조제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네스프레소 머신 하나만 있어도 다양한 ‘홈카페 생활’을 누릴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캡슐의 가격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머신의 라인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캡슐의 종류가 다양하고 커피도 계속 개발되면서 가격 역시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캡슐은 종류에 따라 1천원 안팎으로 형성되어 있고, 리미티드 에디션 또는 스페셜티 커피급의 캡슐이라면 10개 들이 슬리브팩으로도 1만원을 훌쩍 넘는 제품이 많습니다. 이때문에 다양한 호환 캡슐이 생산되고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러니하게도 올바른 퀄리티의 제품을 찾기가 어려운 셈이죠. 싼 가격에 혹해서 캡슐을 샀다가 캡슐머신에 넣어 추출 버튼을 누르는 순간 너무 연하거나 추출 시간이 짧아 당황하기도 합니다. 또는 컵 아래 찌꺼기가 남아 견고하지 않고 거칠한 맛으로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주변 의견도 여럿 봤습니다.
그런데 최근 국내 커피 탑레벨의 카누가 캡슐커피 분야에 진출했다는 소식을 우연히 듣고 기회가 될 때 선택해 보기로 했습니다. 아침 캡슐커피를 내려 마시는 지인 말로는 수율이 훌륭하고 그라인딩 테크놀로지 기술이 적용돼 향과 맛이 깊다고 소감을 전해 주더군요.
필자 역시 꽤 까다로운 편이라 가격과 맛 모두를 잡을 수 있는 찐 가성비 네스프레소 캡슐일지 의문이었지만 지인 언급도 있고 커피 분야 국내시장 톱클래스이니 기본 이상을 기대하며 써칭을 해 봤습니다. NAVER BRAND STORE에서 검색한 결과 9가지 다양한 맛이 출시되어 있었습니다.
필자는 카누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중에 평소에도 네스프레소캡슐 커피를 골라 보았습니다. 그렇게 받아본 카누 캡슐 겨울 패키지가 도착했습니다.
필자가 고른 패키지 안에는 3가지 종류의 캡슐 70개와 크리스마스에 걸맞은 윈터플레이트 세트, 핑크빛 텀블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쁘더라고요. 윈터플레이트는 분위기 낼때, 텀블러는 차에서 또는 오피스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 싶었죠.
달콤한 밀크초콜릿과 고소한 견과류의 풍미가 나는 다크 로스트 캡슐인 겨울 한정판 윈터스노우 캡슐입니다. 배전도에 대한 안내와 룽고 110ml라는 정보가 쓰여 있네요. QR코드도 재미있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커피에 문외한인 경우에는 이렇게 간략히 정보를 알면 캡슐머신 사용시에도 좋고 커피를 즐길 때 느낌이 다르니까요.
아메리카노와 에스프레소의 중간쯤 되는 라이트 한 룽고로 마실 수 있는 쥬이씨 라이트입니다. 가볍게 즐기기 좋은 느낌의 캡슐입니다.
오후 늦은 시간에 커피를 마셔야 될 때나 커피 약속이 많은 날 지나친 카페인 섭취가 예정된 경우에 대비한 릴렉스 디카페인 커피 캡슐을 골랐습니다. 세 커피는 남미와 아프리카 지역인 과테말라,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케냐 원두를 사용한 캡슐이었습니다.
때마침 8개 팩을 SALE가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가격을 보니 갓성비템이라 불리울만 합니다. 여기에 더해서 ‘알림받기’와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복잡한 멤버십 절차 없이도 point 적립도 가능하니 저렴하게 캡슐을 살 수가 있는거죠. 이정도면 꿀정보로 경제적인 선택인 셈입니다. 좀 더 손품을 팔아서 리뷰까지 간단히 쓴다면 포인트까지 캐쉬백되니 일석이조입니다.
게다가 윈터 플레이트 세트와 소량의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는 작은 텀블러도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었습니다.겟!
예쁜 텀블러로 유명한 카누잖아요!? 찐한 에스프레소에 초콜릿이나 쿠키 한 조각 예쁘게 플레이팅하면 진심 원하는 향과 맛이 하루 중 아무 때라도 어울릴 것 같았습니다!
구성품이 예상했던대로 잘 들어 있고, 디자인도 예뻤습니다. 이제 맛만 완벽하다면 올 겨울 누구에게라도 크리스마스 선물이나 집들이 때, 네스프레소 캡슐머신이 있는 사람이라면 카누 캡슐커피를 선물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았습니다. 더구나 크리스마스와 겨울을 맞이한 윈터스노우캡슐은 디자인도 연말 연시, 크리스마스에 잘 매칭돼서 이쁘고요.
심지어 사려깊게도 사용한 캡슐 처리 재활용 플라스틱 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기 구매의 경우에는 반환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서, 환경에도 도움이 되겠네요.
캡슐을 머신에 넣고 일반적인 방식으로 즐겨 먹는 에센스를 추출해 보았습니다.
추출과정이 끝나고 맛을 보았습니다. 스노우 캡슐은 첫 맛에서 달콤하고 향에서 에티오피아 특유의 견과류의 고소함과 풍미가 입과 코 전체에 퍼졌습니다. 진하면서도 조화로운 맛이라 에스프레소 에센스로 적합한 배율이었습니다.
무엇보다 맘에 든게, 수율이 별 다섯개에요. 여기에 그라인딩 자체만으로도 손색이 없어 매우 만족스럽더라고요. 꼭 시즌이 아니어도 챙겨서 마시고 싶은 느낌이랄까요.
게다가 무료 증정되는 플레이트 세트는 에스프레소 잔이 없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매우 탐나는 아이템이었습니다. 솔직히 가감없이 객관적으로 예쁘잖아요. 레드 플레이트가 시선강탈입니다. 여기에 수제 초콜릿을 하나 플레이팅 해 보았습니다.
아침 잠이 덜 깬 오전 시간에 맛 본 카누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로 추출한 에스프레소 한잔으로 맛있는 커피 한 잔이 잠을 깨우고,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카누 네스프레소캡슐은 맛과 퀄러티 대비 가격이 훌륭하고, 연말 크리스마스 선물 패키지에 적당한 예쁜 디자인의 플레이팅과 텀블러 까지 갖추어 선물로도 제격이었어요. 캡슐머신 중 네스프레소캡슐 유저에게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꿀템입니다. 이상 리빙인플루언서 도피오넬이었습니다.
#커피캡슐머신 #네스프레소호환캡슐 #캡슐머신 #캡슐커피머신추천 #에스프레소머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