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화로 앞서가는 현대차
‘N 비전 74’ 기반으로 만든
800마력 슈퍼카 개발 예고
N 브랜드를 통해 고성능 차량 라인업을 성공적으로 구축하는 중인 현대차. 이들은 최근 글로벌 시장에 아이오닉 5 N을 출시.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서도 자신들의 결과물이 통한다는 것을 입증한 바 있다. 아이오닉 5 N은 최고 출력 650마력 최대 토크 770Nm의 어마어마한 성능을 갖췄음에도, 7천만 원대의 가격대를 보여 자동차 마니아들 사이에선 ‘가성비 전기 슈퍼카’로 꼽힌다고.
이런 아이오닉 5 N을 만든 현대차가 이번엔 800마력짜리 슈퍼카를 선보인다. 밝혀진 내용에 따르면 해당 차량은 수소와 전기를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이며, 100대만 한정 판매할 예정이라고 한다. 해당 차량을 통해 자신들이 갖는 앞선 전동화 기술력을 세계에 알리겠다는 현대차. 이들은 과연 어떤 차량을 만들려고 하는 것일까? 이번 시간을 통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글 조용혁 기자
N 비전 74 기반으로 한
800마력 슈퍼카 만든다
최근 업계에서 전달된 소식에 따르면 현대차가 일전에 공개했던 N 비전 74를 양산하기로 확정했다. N 비전 74는 현대차가 지난 22년 7월 공개한 포니 쿠페 디자인 기반의 수소 전기 콘셉트카다. 현재까지 공개된 해당 차량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다.
우선 현대차가 개발한 신규 플랫폼이 적용될 예정이다. 수소차와 전기차의 방식을 결합한 만큼 일전에 공개되지 않았던,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이 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최고 출력은 무려 800마력에 달하며, 제로백 타임으로는 3.5초를 실현할 것으로 전망하는 중이다. 주행거리는 400~500km 수준, 목표 출시 시기는 2026년이다.
100대 한정 판매 예정
가격은 3억 원 전후라고
현대차는 해당 차량을 두고 100대 한정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100대 중 일반 시중에 판매되는 대수는 70대. 나머지 30대는 레이싱용으로 공급될 예정이라고. 남은 70대는 국내 시장 및 북미, 유럽 시장 등에 판매될 예정이다. 아쉽지만 시장별 판매 수량까진 공개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모두가 궁금해할 만한 판매가격이다.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해당 차량은 3억 원 전후의 가격대를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100대 한정판매를 진행한다는 점을 미뤄보아 해당 차량은 수익 창출보다 전동화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하려는 쪽에 그 목표를 두는 것으로 해석된다.
여러모로 대단하긴 하다
국내 네티즌들이 보인 반응
일전에 업계와 여러 커뮤니티 등지에 ‘현대차가 N 비전 74를 기반으로 한 차량을 선보일 예정’이란 소문이 돈 적 있었다. 실제로 이와 관련해 보도를 내보낸 언론도 여럿 존재했다. 소문이 사실이 된 지금. 이들은 그 어떤 이들보다 뜨거운 관심을 보내는 중인 상황이다.
해당 소식을 확인한 국내 네티즌들은 과연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 이들은 ‘현대차가 800마력 슈퍼카라니’. ‘뭔가 하나도 안 어울리는 조합이긴 하다’. ‘예전에 관련 기사들 전부 삭제하더니 결국..’. ‘현대차 자동차가 3억?’. ‘여러모로 대단하긴 하다’. ‘궁금하긴 하다’ 등과 같은 반응을 보이는 중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