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남길이 이번 달 배우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5일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배우 브랜드평판’ 순위는 1위 김남길, 2위 서현진, 3위 임지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25일부터 25일까지 드라마, 영화, OTT에서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8048만 9558개를 모아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배우 브랜드평판은 OTT 시장규모가 커지면서 배우들의 활동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배우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넓혔다. 영화와 방송 미디어뿐만 아니라 웹 미디어에서 활동하는 영화배우와 드라마배우를 통합한 빅데이터 분석이다.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4년 12월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김남길, 서현진, 임지연, 황정민, 추영우, 이정재, 유연석, 이하늬, 공유, 채수빈, 주지훈, 정윤하, 비비, 정유미, 정해인, 송승헌, 지창욱, 황인엽, 이제훈, 성준, 김태리, 박보영, 고수, 이수현, 이준혁, 조여정, 송중기, 김재원, 금새록, 고윤정 순으로 분석됐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