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의 세계적인 인기가 연말까지 이어지고 있다.
24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2월 28일자)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미니 11집 ‘골든 아워 : 파트 2(GOLDEN HOUR : Part.2)’가‘월드 앨범’ 차트 5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 27위, ‘톱 앨범 세일즈’ 차트 43위에 랭크되며 5주 연속 차트인 했다.
해당 앨범은 발매된 지 1개월이 지난 시점에도 차트 순위권에 머물며 에이티즈의 압도적인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다.
또한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연말 랭킹’에서도 호성적을 거뒀다. ‘연간 싱글 랭킹’에서는 일본 싱글 3집 ‘낫 오케이(NOT OKAY)’가 38위, 일본 싱글 4집 ‘버스데이(Birthday)’가 53위를 차지했다.
‘연말 앨범 랭킹’에서는 미니 10집 ‘골든 아워 : 파트 1(GOLDEN HOUR : Part.1)’이 65위, 미니 11집이 89위에 진입하며 한국 앨범과 일본 앨범 모두 차트인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자체 콘텐츠 ‘아뉴즈’에서 올해 하반기 활동을 결산했다. 이들은 ‘마와진’ 페스티벌에 헤드라이너로 나섰던 당시 비하인드를 공개했는가 하면, 2024 월드투어 ‘투워즈 더 라이트 : 윌 투 파워’ 북미 공연 에피소드를 이야기하는 등 월드와이드한 활약을 돌이켜 보며 다음 행보를 더욱 기대케 했다.
이렇듯 에이티즈는 전 세계적인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가운데 오늘(25일) ‘2024 SBS 가요대전’에 출연한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K팝 팬들에게 어떤 무대를 선사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