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제갈민 기자 호텔·여행·항공업계가 연말연초를 맞아 다양한 패키지와 프로모션을 구성하고 나섰다. 연말연시 여행을 계획 중인 소비자들은 이번 패키지 및 프로모션을 활용하면 보다 알찬 여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신라스테이는 2025년 고객들의 소망을 이뤄주기 위해 버킷리스트를 테마로 한 ‘버킷리스트 그랜드 페스타 럭키스테이 2025’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 럭키 드로우 1회 응모권, 투숙 기간 중 레스토랑 ‘카페’ 조식·중식·석식 뷔페 및 라운지 바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패키지에 포함된 럭키 드로우 경품은 새해·졸업·입학·방학·봄 시즌을 맞아 행운·건강관리·가족과의 추억·봄맞이 대청소·입학 선물 등 버킷리스트 5개를 주제로 구성됐다.
신라스테이는 총 250명을 추첨해 주제별로 △순금열쇠 7돈 △강북삼성병원 건강검진 이용권 및 신라스테이 서대문 숙박권 △신라모노그램 다낭 숙박권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4인 식사권 △에버랜드 4인 가족 이용권 △신라스테이 숙박권 △레스토랑 카페 10만원권 △뮤지컬 2인 관람권 △비스포크 스팀 로봇 청소기 △홈클리닝 서비스 이용권 △신라스테이 침대·침구 세트 △갤럭시Z 플립6 △갤럭시 버즈3 프로 등을 제공한다.
패키지 이용 고객은 투숙 당일 체크인 시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경품 추첨에 응모된다. 당첨 결과는 내년 4월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패키지는 내년 1월 1일∼3월 13일 신라스테이 전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며,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여행업계에서는 모두투어가 내년 설 황금연휴 기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2025년 을사년, 설 연휴의 행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내년 설 연휴는 화∼목요일(1월 28∼30일)로, 월·금요일 중 하루만 휴가를 사용해도 6일간의 연휴가 가능하고, 양일 모두 휴가를 사용하면 앞뒤 주말을 포함해 총 9일간의 장기 연휴를 즐길 수 있다. 추가로 하루만 휴가를 더 내면 10일의 긴 휴가를 활용해 유럽이나 미주 등 장거리 여행 상품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다.
내년 설 연휴 기간(1월 25∼28일)에 출발하는 예약 데이터를 살펴보면 가장 인기 여행지로는 베트남이 근소한 차이로 일본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지역별 비중으로는 △동남아시아 39% △일본 20% △중국 17% △미주·남태평양·유럽 10% 순으로 나타났다. 대체로 단거리 지역이 전체의 76%를 차지하며 강세를 보였다.
이번 프로모션은 내년 1월 22일∼2월 1일 출발 기준 잔여좌석 상품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최대 10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아울러 고객이 각자의 일정과 여행 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동남아시아 △일본 △중국 △괌·사이판·호주 △유럽 △지방 출발 등 총 6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이번 기획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항공업계에서도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나섰다.
티웨이항공은 내년 1월 5일까지 ‘연말연시 감사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연말연시 감사제는 유럽·중화권·동남아·대양주·호주 등 해외노선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탑승 기간은 1월 2일∼3월 29일이며, 일부 노선과 기간은 제외된다.
초특가 항공권은 한정수량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2주 내내 적용 가능한 최대 10∼15% 운임 할인코드(안녕2025)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1,000명에게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신규 회원가입자는 총 10만원 쿠폰팩을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에어프레미아도 연말을 맞아 고객들과 함께 한 해를 돌아보고 특별한 여행 선물을 증정하는 ‘2024 연말결산 이벤트’를 지난 23일부터 개시했다. 내년 1월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연말결산 퀴즈 이벤트’와 회원대상으로 열린 ‘포토티켓 이벤트’로 구성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연말결산 퀴즈’ 이벤트는 ‘숫자로 보는 에어프레미아의 연말결산’을 공개하고 고객이 시청하는 도중 돌발퀴즈가 제공된다. 총 3개의 문제가 나오며 정답을 모두 맞힌 참가자들은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는 방식이다.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다낭 혹은 홍콩 왕복 항공권이 제공된다.
또 에어프레미아 회원을 대상으로 로스앤젤레스(LA) 또는 샌프란시스코 왕복 항공권을 제공하는 ‘나만의 포토티켓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토티켓은 비행기 탑승을 위해 모바일탑승권을 발급받은 고객이 자신만의 여행기록을 사진형태로 만들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벤트 기간에는 당장 비행기를 탑승하지 않더라도 에어프레미아 회원이면 누구나 포토티켓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에어프레미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