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손승모 기자= 사천시 사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3일 사천읍시장 일원에서 ‘희망 2025 성금 모금 가두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공동체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사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9개 단체가 참여했다.
이들은 지역 주민과 시장 상인에게 사랑의 열매를 직접 달아주고 차와 커피를 나눠주며 기부 참여를 독려하는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씨드스쿨, 사천, 은비, 꼬미 등 4개 어린이집에서는 원아 110여 명이 모은 성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약 830만원의 성금이 모금됐으며,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사천 청실회, 사랑의 김장 김치 37박스 기탁
사천시 사천읍행정복지센터는 23일 사천 청실회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 김치’ 37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된 김장 김치는 지난 21일 청실회 회원들이 직접 담근 김치로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현물지정기탁을 통해 사천읍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청실회는 독거노인들을 위한 LED 등 교체사업, 저소득층을 위한 생필품 기탁 등 지역사회에 많은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곽재용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이 겨울철을 따뜻하게 보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주)동일영농과 한국스티로폼(주), 서포면 저소득층 가구에 백미 30포 기탁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동일영농(대표 김정우), 한국스티로폼 주식회사(대표 임진우)가 23일 사천시 서포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백미 10kg 30포를 기탁하면서 희망나눔 2025 캠페인에 동참했다.
지정 기탁된 쌀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어려운 저소득계층 3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정우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번 기탁에 참여하게 됐으며, 우리의 작은 정성이 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눔문화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