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車 업계 모두 긴장”… 혼다·닛산, 결국 세계 3위 도약 ‘선언’

리포테라 조회수  

“일본 자동차 업계 ‘큰 손’ 혼다-닛산”
한 가족된다…2026년 통합
사진 = 혼다
사진 = 혼다

일본의 대표 자동차 회사인 혼다와 닛산이 하나로 뭉치기로 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23일 두 회사는 합치기로 최종 결정했으며, 2026년 8월까지 한 회사가 되는 과정을 마무리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자동차 회사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결정은 빠르게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것으로, 혼다의 미베 도시히로 사장은 “두 회사가 따로 움직이는 것보다 힘을 합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두 회사가 합치면 연간 매출이 280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각자의 장점 살리며 비용은 줄인다

사진 = 뉴스1
사진 = 뉴스1

혼다와 닛산은 각각의 브랜드 이름은 그대로 유지하되, 자동차를 만드는 기술과 부품을 공유해 돈을 아낄 계획이다. 특히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하이브리드카와 전기차 개발에 함께 힘을 쏟기로 했다. 새로 만들어질 회사는 혼다가 이끌게 되는데, 이는 혼다가 닛산보다 회사 규모가 4배 정도 더 크기 때문이다.

이러한 결정의 배경에는 중국 자동차 회사들의 빠른 성장이 있다. 특히 중국의 전기차 회사 BYD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일본 자동차 회사들이 위기감을 느꼈다. 실제로 닛산은 최근 9000명의 직원을 줄이기로 했고, 혼다도 전기차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사진 = 혼다
사진 = 혼다

두 회사가 합치면 연간 735만 대의 자동차를 팔 수 있게 된다. 여기에 닛산과 친밀한 관계인 미쓰비시(연 78만 대 판매)까지 합류하면 800만 대 이상을 판매하는 거대 기업이 된다. 이는 세계 1위 토요타(1123만 대), 2위 폭스바겐(923만 대)에 이어 3위 규모다. 미쓰비시는 내년 1월까지 합류할지 말지 결정하기로 했다.

한편, “두 회사가 서로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며 회의적인 의견을 내놓았던 닛산의 전 회장인 카를로스 곤은 현재 회사 경영 비리 혐의로 일본에서 수배 중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리포테라
content@www.newsbell.co.kr

댓글0

300

댓글0

[차·테크] 랭킹 뉴스

  • “에바는 에바?”, “라피 예쁘다”...니케 커뮤니티 ‘후끈’
  • [프리뷰] 이제 또 다시 문명할 시간이다…’문명 7’
  • 현대모터클럽 HMC 2024 YEAR-END PARTY
  • “올해만 15만 대 팔렸다”…10년 만에 새 역사 쓴 국산차, 무슨 車길래?
  • "티메프 여행상품 최대 30% 분담"…PG사 40억 손실 떠안나
  • 115년 기술력 갈고 닦더니 “드디어 한국 도로 출몰”…아빠들 기대감 ‘활짝’

[차·테크] 공감 뉴스

  • “판도 바꼈다”… 테슬라 ‘소식’에 벤츠 BMW도 ‘긴장’
  • 해외서 난리 난 신차 “새롭게 포착됐다”.. 실물은 ‘이런 모습’
  • "럭셔리 중형 SUV 새로운 기준"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달라진 변화 역동적인 성능과 쾌적하고 편안한 승차감 주목
  • “역시 대세는 하이브리드”.. 마침내 韓 상륙한 고성능 프리미엄 세단
  • 게이머들 고령화에… 韓 모바일게임, 방치형이 대세?
  • [2024 한국ESG대상] ESG 실천 주인공 44곳 한자리에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회당 출연료 1억” 이제훈, 단종된 BMW로 남자다움 폭발
  • “이러는데 어떻게 믿고 타” 충전 중이던 수소 시내버스 폭발
  • “카니발 괜히 샀다 후회” 토요타 하이브리드 미니밴 역대급 진화 예고!
  • “운전자 분노 1순위, 아프리카로?” 시민들, 이 참에 싹 다 옮겨가라 환호!
  • 남편, 블박 속 수상한 소리에 “아이스크림 먹었어” 대답한 아내 알고보니..
  • “76%, 무조건 쫒아내라 난리!” 서울시, 드디어 골칫거리 참교육 들어간다!
  • “더이상 현대차 사기 싫다면!” 토요타, 코나 급 SUV 공개
  • “운전하다 이 차 보이면 다 도망간다!” 스케일이 다른 미국 경찰차 SUV

함께 보면 좋은 뉴스

  • 1
    아무도 예상 못했다…카리나·구교환·박보영 다 제치고 신인상 받은 '연기파 배우'

    연예 

  • 2
    AI 시대, 디자이너 살아남으려면…김은진 "문제 만드는 사람 되어야"

    뉴스 

  • 3
    尹 측이 수사 거부 의사를 분명히 밝혔고, 여기서 '강조한 부분'을 보면 기도 안 찬다

    뉴스 

  • 4
    인사처 "정부 인사교류 18개 직위 추가…과장급 14개·국장급 4개"

    뉴스 

  • 5
    모자 고르는 센스가 곧 인생의 센스인 이유

    연예 

[차·테크] 인기 뉴스

  • “에바는 에바?”, “라피 예쁘다”...니케 커뮤니티 ‘후끈’
  • [프리뷰] 이제 또 다시 문명할 시간이다…’문명 7’
  • 현대모터클럽 HMC 2024 YEAR-END PARTY
  • “올해만 15만 대 팔렸다”…10년 만에 새 역사 쓴 국산차, 무슨 車길래?
  • "티메프 여행상품 최대 30% 분담"…PG사 40억 손실 떠안나
  • 115년 기술력 갈고 닦더니 “드디어 한국 도로 출몰”…아빠들 기대감 ‘활짝’

지금 뜨는 뉴스

  • 1
    1만 볼트 전기 철책 세운 北..사진에 찍힌 병사들 모습은

    뉴스 

  • 2
    노상원 계엄수첩서 ‘北 도발 유도·국회봉쇄·사살’ 메모

    뉴스 

  • 3
    '그래도 이재명은 안됩니다'…정연욱, 선관위의 현수막 불허조치 보류에 "그럴 줄 알았다"

    뉴스 

  • 4
    여야정 협의체, ‘국정 혼란 수습’ 할까

    뉴스 

  • 5
    ‘침체 늪’ 석화업계 살리기 나선 정부...규제 완화 및 재정 지원 확대

    뉴스 

[차·테크] 추천 뉴스

  • “판도 바꼈다”… 테슬라 ‘소식’에 벤츠 BMW도 ‘긴장’
  • 해외서 난리 난 신차 “새롭게 포착됐다”.. 실물은 ‘이런 모습’
  • "럭셔리 중형 SUV 새로운 기준"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달라진 변화 역동적인 성능과 쾌적하고 편안한 승차감 주목
  • “역시 대세는 하이브리드”.. 마침내 韓 상륙한 고성능 프리미엄 세단
  • 게이머들 고령화에… 韓 모바일게임, 방치형이 대세?
  • [2024 한국ESG대상] ESG 실천 주인공 44곳 한자리에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회당 출연료 1억” 이제훈, 단종된 BMW로 남자다움 폭발
  • “이러는데 어떻게 믿고 타” 충전 중이던 수소 시내버스 폭발
  • “카니발 괜히 샀다 후회” 토요타 하이브리드 미니밴 역대급 진화 예고!
  • “운전자 분노 1순위, 아프리카로?” 시민들, 이 참에 싹 다 옮겨가라 환호!
  • 남편, 블박 속 수상한 소리에 “아이스크림 먹었어” 대답한 아내 알고보니..
  • “76%, 무조건 쫒아내라 난리!” 서울시, 드디어 골칫거리 참교육 들어간다!
  • “더이상 현대차 사기 싫다면!” 토요타, 코나 급 SUV 공개
  • “운전하다 이 차 보이면 다 도망간다!” 스케일이 다른 미국 경찰차 SUV

추천 뉴스

  • 1
    아무도 예상 못했다…카리나·구교환·박보영 다 제치고 신인상 받은 '연기파 배우'

    연예 

  • 2
    AI 시대, 디자이너 살아남으려면…김은진 "문제 만드는 사람 되어야"

    뉴스 

  • 3
    尹 측이 수사 거부 의사를 분명히 밝혔고, 여기서 '강조한 부분'을 보면 기도 안 찬다

    뉴스 

  • 4
    인사처 "정부 인사교류 18개 직위 추가…과장급 14개·국장급 4개"

    뉴스 

  • 5
    모자 고르는 센스가 곧 인생의 센스인 이유

    연예 

지금 뜨는 뉴스

  • 1
    1만 볼트 전기 철책 세운 北..사진에 찍힌 병사들 모습은

    뉴스 

  • 2
    노상원 계엄수첩서 ‘北 도발 유도·국회봉쇄·사살’ 메모

    뉴스 

  • 3
    '그래도 이재명은 안됩니다'…정연욱, 선관위의 현수막 불허조치 보류에 "그럴 줄 알았다"

    뉴스 

  • 4
    여야정 협의체, ‘국정 혼란 수습’ 할까

    뉴스 

  • 5
    ‘침체 늪’ 석화업계 살리기 나선 정부...규제 완화 및 재정 지원 확대

    뉴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