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가 27일까지 카드 전략 게임 ‘히어로즈 갬빗’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 진행 중이다.
‘히어로즈 갬빗’은 카드를 수집하여 자신만의 덱을 만들고 상대방과 실시간 대전을 즐기는 모바일전략 게임이다. 얼핏 보면 디펜스 게임처럼 생겼지만 알고 보니 턴제로 펼쳐지는 전략 게임이었다. 플레이어는 영웅 캐릭터와 주변을 호위하는 하수인을 배치하여 적 영웅을 물리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적을 물리치기 위해서는 영웅과 하수인의 배치를 잘 해야 한다.
이 게임의 핵심은 크게 코스트의 활용과 상대방을 한 턴에 최대한 많이 공격하는 것이다. 코스트는 이동이나 하수인을 생산할 때, 혹은 영웅 유닛을 회복할 때 사용한다. 코스트는 매턴마다 일정 수치만큼 회복된다. 이 게임은 유닛을 한 칸씩 이동할 때마다 코스트가 소모되기 때문에 최대한 작게 움직이며 전략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것이 승리의 지름길이다. 그리고 남은 코스트는 새로운 하수인을 생산해도 되고 다음 턴에서 사용해도 된다. 코스트가 많을수록 코스트를 더 많이 소비하는 좋은 하수인을 사용할 수도 있고 더 많이 이동할 수도 있다. 이러한 요소는 모두 전략적인 판단으로 다가온다.
이 게임은 상대방의 유닛을 이동 방향으로 밀어 버릴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해 최대한 유닛의 공격 범위에 많은 적을 배치시켜야 한다. 그리고 공격 명령을 내리면 각 유닛들은 공격 범위에 있는 적을 일제히 공격한다. 특히 영웅 유닛은 일정한 수치가 되면 버스트 공격이 발동된다. 이를 통해 공격이 끝난 후에도 강력한 버스트 공격을 퍼부으며 상대보다 더 많은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버스트 공격을 성공시키느냐 못하느냐는 이 게임의 승패를 결정할 정도로 중요한 요소다. 그래서 이 게임은 영웅과 하수인을 전략적인 위치에 배치하며 한턴에 최대한 많은 적을 공격하게 하고 버스트 공격으로 이어가는 것이 핵심 요소다.
이렇게 상대와의 전투에서 승리하면 랭킹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랭킹 포인트는 일정한 수치가 되면 새로운 지역이 해금된다. ‘클래시 로얄’의 승리 포인트와 같다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또한 각 지역에는 히어로 1종과 하수인 5종, 주문 11종을 오픈시킬 수 있다. 카드 조각을 이정 수치만큼 모아 업그레이드하고 더 강력하게 만드는 것이다.
또한 상대방과의 대전 플레이 외에도 AI와의 PVP 모드인 AI 대전과 약간의 퍼즐적인 요소를 가미한 도전 갬빗도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전략적인 재미가 상당하다. 정식 출시가 기대되는 작품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