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으뜸 기자】 ㈜수앤진컴퍼니 박수진 대표는 ‘산청군 산엔청 쇼핑몰 입점자 홍보 마케팅 강화 교육과정’에서 농가 대상 브랜딩 패키지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현업 홍보 마케팅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해 그 의미가 더욱 컸다.
최근 도심 소비자들은 건강을 위해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산지 직송을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산지 운영자들은 연령대가 높아 SNS 활용이 어려워 경쟁에서 밀리는 경우가 많다. 특히 전국적으로 유사한 농작물 간 경쟁이 심해 차별화된 홍보 전략이 필수적이다.
산청군은 ‘산엔청쇼핑몰’을 통해 지역 농가들의 제품 판매를 지원하고 있지만, 개별 농가가 스스로 제품을 잘 어필하는 능력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이번 교육이 마련됐다. 교육을 함께 진행한 강사들은 열정적으로 참여한 농가 대표들에게 찬사를 보냈다.
박수진 대표는 수업에서 브랜드 컨셉 설정과 제품 차별화 포인트 찾기 등 실질적인 브랜딩 전략을 강의하고 1:1 상담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했다. 그는 “브랜딩은 6시간의 짧은 교육이었지만 알려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0월31일부터 12월6일까지 총13회(5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11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이승화 군수님을 모시고 ‘2024 산엔청쇼핑몰 입점자 홍보마케팅 강화 교육과정 수료식’이 열렸다.
교육 과정은 홍보 글쓰기, 농산물 브랜딩,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 홍보, 모바일 명함 및 숏폼 제작, 챗GPT 활용, 제품 사진 촬영(플레이팅), 농업 세무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다. 실무 중심의 실습형 교육으로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설문조사 결과 수강생 만족도는 95%로 나타났다.
성남시에 소재하고 있는 ㈜수앤진컴퍼니 박수진 대표는 성남시청 위생정책과를 통해 성남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포장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실질적인 브랜드패키지작업을 지원하고 있지만 산청군과 같은 홍보마케팅 역량교육 프로그램을 성남시 차원에서 더욱 확대해 주시길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