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적한 도로 위로 펼쳐지는 눈 덮인 풍경과 청량한 겨울 하늘 아래 펼쳐진 자연은 답답한 마음을 가볍게 해주는 듯합니다. 잠시 일상을 벗어나 드라이브 갈만한 곳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답답한 속을 시원하게 뚫어주는 경치 좋은 드라이브 코스를 통해 특별한 추억을 쌓으며 올 한해를 마무리해 보세요.
진도 해안일주도로
진도 해안일주도로는 겨울철에도 매력적인 드라이브 갈만한 곳 중 하나로 꼽힙니다. 이곳은 한적한 도로를 따라 드넓은 바다와 어우러진 평온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인데요.
특히, 서망항과 팽목항은 드라이브 코스의 주요 포인트로, 싱싱한 해산물을 소매로 구입할 수 있는 시장이 있어 여행의 묘미를 더하죠. 또한, 팽목항에서 배를 타고 조도로 이동하면 하조도등대와 신전 해수욕장 같은 자연 명소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조도는 차를 가지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섬 내 드라이브도 가능하답니다.
물미해안도로
물미해안도로는 경남 남해군에 위치한 약 35km 길이의 해안도로로, 청명한 겨울 바다 전망과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이상적인 코스입니다. 특히 이 도로는 남해 독일마을, 금산 보리암, 남해 보물섬 전망대 등 주요 관광 명소와 인접해 있어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죠.
당일치기 일정으로는 금산 보리암과 물미해안도로, 독일마을을 포함할 수 있으며, 1박 2일 코스로는 초전 몽돌해변과 항도 몽돌해변까지 여유롭게 둘러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새만금 해안도로
새만금 해안도로는 한겨울에도 인상적인 드라이브 갈만한 곳으로 많은 드라이버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곳은 세계 최장의 방조제로, 군산과 부안을 잇는 길을 따라 펼쳐진 탁 트인 오션뷰가 매력적입니다.
방조제를 따라 달리다 보면 바다 위를 달리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으며, 특히 해가 질 무렵 서해의 장엄한 일몰이 더해져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죠.
새만금 해안도로의 주요 포인트 중 하나는 ‘바람쉼터’ 같은 휴게소로, 드라이브 중간에 잠시 쉬며 전망을 감상하기도 좋은데요. 또한, 선유도를 방문하기 위해 지나치는 길목으로도 추천되며, 선유도에서는 해변을 따라 석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미륵도 달아길
미륵도 달아길은 삼덕리에서 시작해 ‘척포항’을 지나 ‘신봉 삼거리’까지 이어지는 해안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통영의 여러 섬이 만들어낸 바다 풍경과 동백나무, 후박나무 등이 가득한 산길로 이루어져 있어 드라이브 갈만한 곳으로 제격이지요.
특히 삼덕항부터 달아 공원까지는 ‘한국 아름다운 길 100선’에 들을 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며, 국내 일몰 명소로 알려진 ‘달아 공원’에서 황혼의 노을을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근처 당포성지, 한려해상생태탐방원 같은 통영 가볼 만한 곳을 함께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