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디자인 공모전
TRX, 핫휠 모델 제작
미래형 픽업트럭 탄생
폴스타가 매년 개최하는 디자인 공모전의 우승작이 공개되며 자동차 디자인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흥미로운 결과물이 탄생했다.
핫휠과의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의 우승작은 ‘폴스타 TRX’라는 미래지향적 픽업트럭 디자인으로, 실제 1:64 스케일의 핫휠 모델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폴스타 TRX, 테슬라 사이버트럭 위협할까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전기 픽업트럭 디자인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는 가운데, 폴스타 TRX는 그 경계를 더욱 확장하며 핫휠 자동차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파격적인 디자인을 선보인다.
견고한 외관을 자랑하는 TRX는 거대한 휠과 높은 지상고를 갖추고 있어, 핫휠 트랙을 질주하고 엄청난 점프를 선보이기에 최적화된 모습이다.
TRX의 날렵한 차체는 다른 폴스타 모델들을 연상시키는 LED 주간주행등과 함께 슬림하고 샤프한 전면부를 특징으로 한다.
콘셉트카인 만큼, 인도 디자이너 샤샨크 셰카르는 실용성보다는 독창성에 중점을 두어 극도로 낮은 캐빈을 디자인했다. 후면에는 서핑보드 두 개를 실을 수 있는 넉넉한 적재 공간을 갖추고 있다.
폴스타, 우승한 디자인 제작한 사례 있어… 기대감 상승
우승자인 셰카르는 “제 경력에서 처음으로 디자인이 실제 생산되는 의미 있는 순간입니다. 제가 디자인한 작품이 핫휠 자동차로 만들어질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번 경험은 놀랍고 특별했으며, 젊은 디자이너로서 더 큰 꿈을 꿀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폴스타가 TRX를 기반으로 한 실물 크기의 콘셉트카를 제작할지는 불분명하지만, 작년 2022년 공모전의 세 가지 우승 디자인을 결합하여 ‘시너지’ 콘셉트카를 제작하고 독일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쇼에서 선보인 전례가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폴스타는 미래 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제시하며, 젊은 디자이너들에게는 꿈을 실현할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핫휠과의 협업은 자동차 디자인의 영역을 장난감으로까지 확장하며, 자동차에 대한 즐거움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