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하이트진로가 가정 시장에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테라 라이트’ 신규 용량 490㎖ 캔 제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대형마트 판매 1위 라이트 맥주 브랜드인 테라 라이트의 라인업 확장을 통해 대세감을 강화하고 리딩 브랜드 자리를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테라 라이트는 ▲유흥용 병(500㎖), ▲가정용 병(500㎖), ▲캔(355㎖, 453㎖, 500㎖), ▲페트(1600㎖)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규 용량 제품 출시를 통해 캔 라인업은 355㎖, 453㎖, 490㎖, 500㎖의 총 4종으로 완성돼 점점 세분화되고 있는 소비자의 니즈를 더욱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고 하이트진로는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지속되고 있는 고물가 상황을 반영해 테라 라이트 490㎖ X 6캔 묶음팩도 함께 선보이며 소비자 가격 부담을 낮춘다. 실제 신규 용량 묶음팩은 기존 테라 355㎖캔의 ㎖당 단가와 비교했을 때 출고가 기준 약 17.4% 가량 파격적으로 인하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테라 라이트 490㎖ 캔 제품은 9일부터 농협, 개인 마트, 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매장에 순차적으로 입고 중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갈수록 세분화되는 소비자 니즈에 적극 대응하고, 고물가 시대 소비자 가격 부담을 덜기 위해 테라 라이트 신규 용량 490㎖ 캔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국내 맥주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7월 하이트진로가 야심차게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기존 테라보다 3분의 1 낮은 칼로리와 제로슈거 주질임에도 불구하고 ‘맥주다움’을 잃지 않는 풍부한 맛과 강력한 청량감을 구현해냈다.
특히, 즐겁게 건강을 챙기려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와 맞물리며 출시 2주 만에 1천만 병 판매 돌파, 출시 한 달 만에 전국 대형마트에서 라이트 맥주 판매 1위에 등극하는 등 최근 부진한 국내 주류 시장과는 대비되는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올해의 소통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브랜드별 SNS가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콘텐츠를 확산하는 쌍방향 소통 채널로 자리잡았으며, 특히 신제품 ‘테라 라이트’ 출시 활동에서 우수한 소통 성과를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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